기사 메일전송
전남교육청, 중대재해 대응 역량강화 원격교육 실시 - 전문강사 위촉 콘텐츠 제작 전남교육 연수포털에 탑재
  • 기사등록 2022-03-11 16:26:36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유길남 기자]전라남도교육청(교육감 장석웅)은 지난 1월 27일부터 시행되고 있는 ‘중대재해처벌법’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법령상 의무 이행 기반을 조성하기 위한 원격 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전남교육청이 최근 전문강사를 위촉해 자체 제작한 영상교육 콘텐츠를 전라남도교육연수포털에 탑재해 각급 학교와 기관의 전 직원이 시청하도록 하는 방식으로 이뤄진다.


주요 내용은 △ 중대재해처벌법과 산업안전보건법의 비교 △중대재해처벌법 핵심내용 △ 안전보건관리체계 구축 △ 도급 등의 근로자 안전확보 △ 각급 학교와 기관에서 해야 할 실질적인 의무 조치 사항 등이다. 


전남교육청은 지난 1월 중대재해처벌법 시행을 앞두고 전담조직을 구성해 안전보건관리체계를 구축하는 한편, 전남교육 현장의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기본계획을 수립·시행 한 바 있다.

 

또한, 종사자 의견 청취를 위한 산업안전보건 게시판 개설, 도급, 용역, 위탁 종사자 안전·보건 확보를 위한 수의계약 시 안전보건관리 계획서 도입 등 중대재해처벌법의 주요 의무사항 이행에도 철저를 기하고 있다.


김재기 안전복지과장은 “학교는 중대재해와는 거리가 먼 곳이라 생각하지만 최근 발생한 변전실 감전사고, 급식실 국솥 폭발사고, 조리흄에 의한 조리종사자 폐암 발생 등을 볼 때 중대재해와 무관하지 않음을 알 수 있다.”면서 “이번 교육이 종사자들의 안전의식을 고취하고 교육현장의 재해 예방에 큰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2182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보성군 차(茶)향 물씬 풍기는 초록빛 수채화 풍경
  •  기사 이미지 곡성 곡성세계장미축제 개장
  •  기사 이미지 김이강 서구청장, 부처님오신날 봉축법요식 참석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