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인터넷신문/강계주] 고흥교육지원청(교육장 김정희)은 4일 3월 1일자로 임용된 유·초·중등 신규교사 35명을 대상으로 Wee센터 대강당에서 임명장 수여식을 진행했다.
이날 수여식에서는 고흥에서 교직의 첫걸음을 내딛는 신규교사들을 축하하고, 선서식을 통해 교사로서의 소명의식과 책임감을 고취시킬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
또한 2022. 고흥교육과 교육공무원 복무 안내, 신규교사와 장학사들과의 멘토링 활동 등을 통해 고흥교육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를 넓히고 교직생활에 효과적으로 적응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실시됐다.
수여식에 참여한 녹동초 교사는 “비록 3일의 짧은 기간이었지만 학생들과 함께 지내며 아이들의 순수함에 덩달아 행복했다. 앞으로도 이 아이들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는 교사가 되겠다.”고 신규교사로서의 포부를 밝혔다.
김정희 교육장은 “함께 성장하는 온마을 행복교육을 함께 실현하는 고흥의 교육가족이 된 것을 환영한다. 학생에 대한 사랑을 바탕으로 신규교사의 열정을 더해 고흥의 교육발전에 기여해 주길 바란다.”고 환영 인사와 함께 당부를 했다.
한편 고흥교육지원청은 신규교사를 대상으로 입직기 연수 등을 운영해 교직생활에 대한 적응을 돕고, 교사로서의 전문성을 기를 수 있도록 꾸준히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215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