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전국 농축산단체 이재명 지지선언 ‘봇물’
  • 기사등록 2022-03-01 17:24:05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이개호 의원(더불어민주당 담양·함평·영광·장성)이 상임위원장으로 있는 이재명 대선 후보 대전환선대위 농어민위원회가 다수의 농축산단체 이재명 후보 지지선언 및 정책협약식을 이끌어 내고 있어 주목받고 있다.

 

이재명 후보는 지난 1월 25일 농업농촌 대전환을 목표로 한 5대 농업공약 발표를 통해 농업을 국가성장전략에 포함시켜 적극 보호하고 육성하겠다고 천명한 바 있다. 


특히 1인당 최대 100만원 농민기본수당 도입, 3%에 못 미치고 있는 농수산식품부문 예산 전체예산대비 5%까지 확대, 식량 자급률 60% 달성, GMO 완전표시제 도입 등 파격적인 공약을 통해 차기 정부 농업발전에 대한 비전을 밝혔다.

  

이재명 후보의 농업공약 발표 이후 다수의 농축산식품단체가 이재명 후보에 대한 지지를 선언하는 한편 이재명 후보 캠프 농어민위원회와 각종 단체 간의 차기 정부 농정과제에 대한 정책 협약식이 잇따르고 있다.   

 

먼저 지난 2월 4일 전국먹거리연대와의 정책협약식을 시작으로 8일에는 농축산연합회와의 정책간담회를 통해 농축산현장의 요구사항을 청취하고 차기 정부 농정과제에 대한 의견을 나눴다. 


또한 11일에는 한우협회를 중심으로 한 축산단체 대표들과 정책협약식을 맺는 한편 청년 농업인 토크콘서트에서는 도시 및 농촌 청년 1000인이 이재명 후보에 대한 지지를 선언하기도 했다.

 

특히 21일에는 도시농업네트워크, 농해수공공기관 노동조합, 친환경무상급식연대, 친환경농업협회, 접경지군급식생산자회 등 하루에만 5개 단체가 이재명 후보에 대한 지지를 선언하거나 정책협약식을 맺었다.

 

28일에도 한국수산경영인연합회, 전국체험휴양마을협의회, 축산경마산업비상대책위원회, 사과생산자협회등과의 정책협약식이 이어졌다.

 

이개호 의원은 “많은 농축산단체들이 이재명후보에 대한 지지를 선언하고 정책협약식을 맺고 있는 것은 우리 농업에 대한 깊은 이해도를 바탕으로 농업농촌 발전에 대한 구체적인 비전을 가지고 있는 유일한 후보가 바로 이재명 후보임을 증명하고 있는 것”이라면서 “선거일이 얼마 남지 않은 만큼 더욱 많은 농축산단체와 소통을 넓혀가는 한편 보내주고 계신 지지선언과 정책협약이 이재명 후보 당선과 농업발전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끝까지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2124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보성군, 다문화가족 한마음 축제 성공 개최
  •  기사 이미지 [포토] '질서정연하게'…입장하는 8만 성도들
  •  기사 이미지 [포토] 청주교회 앞 열 맞춰있는 ‘8만’ 성도들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