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재)전라남도청소년미래재단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학교 밖 청소년 대상 선거교실 운영
  • 기사등록 2022-02-24 19:06:17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유길남 기자](재)전라남도청소년미래재단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이하 청소년미래재단)는 24일 전라남도 학교 밖 청소년 70명을 대상으로 비대면 선거 교실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새내기 유권자의 권리와 의무에 대한 이해를 증진시키고 주권 행사의 올바른 가치관 정립을 위한 민주시민교육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전라남도선거연수원 유정화 초빙교수가 2시간 동안 교육을 진행하였으며 ▲민주주의와 선거의 중요성 ▲선거관리위원회의 기능 ▲미래 유권자가 알아야 할 선거 정보 등에 대해 교육했다. 

 

(재)전라남도청소년미래재단 양미란 원장은 “학교 밖에도 유권자는 있다”며 “이번 교육을 계기로 학교 밖 청소년들이 새내기 유권자로서 올바르게 선거권을 행사하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이번 교육에 참여한 한 청소년은 “선거 교육을 접하기 어려운 학교 밖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이런 교육의 기회가 자주 왔으면 좋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전라남도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올해 지역 인디 뮤지션과 함께하는 힙합 브랜딩 교육 및 올바른 메이크업 교육 등 다양한 청소년 교육과 민주시민 교육의 일환으로 선거 교실, 의회 교실 등을 제공할 계획이다. 

  

교육 참여 관련 문의 및 신청은 가까운 시·군 꿈드림 센터로 연락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2101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보성군, 미세먼지 차단 숲에 분홍빛 물결 펼쳐져
  •  기사 이미지 보성군, 다문화가족 한마음 축제 성공 개최
  •  기사 이미지 [포토] '질서정연하게'…입장하는 8만 성도들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