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KTV국민방송, 2022년 ‘국민리포트 우수국민기자상 시상식 개최 - 우수기자에 △캠퍼스 이장원 △주부 최신영 △글로벌 김운경 △우수리포트…
  • 기사등록 2022-02-24 08:46:21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김동국 기자]국내최초 뉴스전문 포털사이트 ‘뉴스랭키’(대표 최신영)는 대한민국의 대표 공익 채널 KTV국민방송(원장 성경환)이 주최한 ‘2022 KTV 국민기자단 발대식 및 시상식’에서 최신영 대표가 시니어/주부 부문 우수국민기자상을 수상했다고 24일 밝혔다.

 

국민리포트 우수국민기자상은 지난 1년 동안 국민리포트를 제작한 국민기자를 대상으로 콘텐츠의 질과 기여도가 높은 국민기자를 발굴해 시상하는 문화체육부장관상이다. 


심사 기준은 1차 내부 심사를 거친 후보작을 대상으로 리포트 창의성,표현력,완성도를 평가하는 2차 심사를 진행해 채점결과 총점 상위 4명(팀)을 최종 선정했다. 수상자들에게는 상패과 함께 100만 원의 상금이 각각 수여됐다.


(왼쪽부터) 이장원, 최신영, 김운경, 최유선, 박성애 국민기자올해 수상자는 ▲캠퍼스/청소년 부문 이장원 국민기자 ▲시니어/주부 부문 최신영 국민기자 ▲글로벌/다문화/전문 부문 김운경 국민기자 ▲우수리포트 부문 최유선, 박성애 국민기자 등이다.

 

캠퍼스/청소년 부문 이장원 국민기자는 코로나19 방역 지침을 제대로 지키지 않는 현장을 7일간 취재하며 국민적 동참 분위기를 유도하는 등 국민 생활과 밀접한 정책 소식을 전달했다.

 

시니어/주부 부문 최신영 국민기자는 충청지역 활동 기자로서 코로나 상황 속 희망을 주는 아이템 및 생활 속 안전 문제를 제시하고 경각심을 일깨우는 다양한 리포트와 국민적 관심이 높은 아이템을 제작했다. 또한, 뉴스랭키 홈페이지를 통해 국민리포트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게재하는 등 KTV 국민기자단의 활약상을 적극적으로 알리는 데 앞장서고 있다.

 

글로벌/다문화/전문 부문 김운경 국민기자는 독일에 거주하면서 교민들의 삶과 한류를 다룬 다양한 아이템을 개발해 밀도 있고 생생한 리포트를 제작했으며 코로나에 따른 이동 제한으로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그림으로 코로나를 극복하는 독일 한인사회’등 시의적절한 리포트를 제작하는 데 기여했다.

 

우수리포트 부문 최유선, 박성애 국민기자는 대구지역의 사라져가는 옛 문화를 이어가는 사람들을 취재한 다양한 리포트 중 ‘영주 대장간 명품 호미 K-농기계 세계적 인기’가 SNS상에서 높은 조회수를 기록해 KTV 위상 제고에 기여했다.

 

KTV 국민기자단은 세대와 지역을 아우르는 명실상부한 소통 창구로 올해 선발된 국민기자단은 캠퍼스 144명, 시니어 17명, 주부 10명, 전문 2명, 글로벌 2명, 다문화 기자 1명 등 총 176명이다. 2022 국민기자단은 소정의 교육과정을 거쳐 3월 1일부터 내년 2월 28일까지 연임 기자들과 함께 활약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2093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편파적 종교탄압 웬말이냐 외치는 신천지
  •  기사 이미지 신천지예수교회, 경기도청서 편파적인 종교탄압 규탄 릴레이 집회 열려
  •  기사 이미지 보성군 보건소, 자세 교정 운동 교실 큰 호응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