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담양군, 토양개량제 지원사업 추진 - 오는 4월 20일까지 읍·면사무소에서 신청
  • 기사등록 2022-02-21 15:54:58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서성열 기자]담양군이 친환경 농업기반 조성을 위한 토양개량제 보급에 나선다.

 

토양개량제 지원사업은 유효규산 함량이 낮은 농경지와 산성토양에 규산·석회질비료를 공급해 토양을 개량하고지력을 유지·보전하여 친환경농업 실천기반을 조성하는 사업이다.


신청은 오는 4월 20일까지 농업경영체 본인의 농업경영정보에 등록된 농지에 한하여 토양개량제 공급 신청서를 작성하여 주소지 읍·면에 본인이 직접 신청하면 된다관외 주소 농업인은 농지소재지 읍·면에 신청하면 된다.


이번에 신청받는 토양개량제의 종류는 규산질석회질패화석으로 2023년부터 2025년까지 3년 간 공급할 물량을 일괄 신청받는다.

 

공급은 2023년 고서면가사문학면창평면수북면, 2024년 담양읍대덕면용면대전면, 2025년 봉산면무정면금성면월산면 순으로 연차별 공급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신청하고자 하는 농업인은 지원대상에서 제외되지 않도록 조속히 농업경영체 등록을 하고 농지 임대 등 경작관계가 변경된 농지가 있을 경우 반드시 등록정보를 변경해야 한다, “지역 내 자연순환 농업을 촉진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참여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농업경영체 등록 및 변경신청은 주소지 관할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에서 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읍·면사무소나군 친환경농정과(061-380-2721)에 문의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2071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편파적 종교탄압 웬말이냐 외치는 신천지
  •  기사 이미지 신천지예수교회, 경기도청서 편파적인 종교탄압 규탄 릴레이 집회 열려
  •  기사 이미지 보성군 보건소, 자세 교정 운동 교실 큰 호응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