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흥 풍양농협, 지역아동센터에 방역용품 지원 - 조합원들의 권익 위한 프로그램 계발 할 터
  • 기사등록 2022-02-16 16:24:02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강계주] 고흥 풍양농협(조합장 송영철)은 최근 전국적으로 오미크론 확진자가 하고 있는 가운데 지역아동센터 어린이와 종사자들의 감염예방을 위해 방역용품과 급식용 밥솥 ,식자재 등을 지원했다고 밝혔다.

송영철 조합장이 지역아동센터에 방역용품과 생활용품등을 전달하고 기념촬영(사진/풍양농협 제공)

송영철 조합장은 “농촌지역 아동센터는 단순히 교육프로그램 운영을 넘어 심각한 노동력 부족을 겪고 있는 농촌의 현실에서 귀농 귀촌을 결심하고 꿈을 키워나가는 젊은 청년 농업인들이 안심하고 영농에 집중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공익적 역할을 수행하고 있어서 이는 농협의 역할을 보완 하고 있다고 판단해 지원하게 됐다.” 고 밝혔다.


이날 지원행사에 함께한 고흥 파랑새지역아동센터 허윤정 센터장은 “우리 아이들과 시설에 꼭 필요한 기증품을 맞춤형 상품처럼 전달해준 농협의 세심한 배려에 감사하다”면서 “앞으로도 아이들을 안전하게 보호하고 아이들이 정서적으로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최근 농촌지역은 농업인구의 노령화로 인한 일손부족 문제가 사회문제로 대두되면서 교육 인프라가 부족한 농어촌의 환경에서 저출산 문제와 자녀양육 문제는 청년농업인의 유입 정책에 장애요소가 되고 있다는 점에서 공적 프로그램 운영 뿐 아니라 다양한 형태의 농촌형 보육과 교육프로그램 운영지원이 절실한 상황이다.


한편, 송영철 조합장은 “아동 청소년 지원뿐 아니라 고령조합원을 대상으로 건강꾸러미 전달, 청년조합원 출산장려금 지원, 고향생각주부모임과 연계한 취약농가 지원사업 등 다양한 지역사회 공헌활동 프로그램을 실시해 농업인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며 “앞으로 미래인재 육성과 청년조합원 육성지원을 위한 신규 프로그램 발굴에 관심을 갖고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2041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광주 서구, 힐링음악회 '새봄' 개최 새창으로 읽기
  •  기사 이미지 김산 무안군수, 민생회복지원금 지급 현장 점검
  •  기사 이미지 서구, 찾아가는 통합 건강캠프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