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아 초록여행, 장애인 가정에 숨겨진 명소로 떠나는 ‘친환경 히든명소 여행’ 지원 - 기아 초록여행, ‘친환경 히든명소 여행’ 미션여행 참여자 모집 - 2월 23일까지 초록여행 누리집(www.greentrip.kr)을 통한 접수
  • 기사등록 2022-02-09 10:13:00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김동국 기자]기아 초록여행은 8일 ’친환경 히든명소 여행‘을 주제로 미션여행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초록여행의 4월 미션여행인 ‘친환경 히든명소 여행’은 선호도가 높은 특정 관광지에 관광객들이 몰려들면서 주민들의 생활환경 침해와 과도한 쓰레기로 환경파괴가 되는 등 부작용을 유발하는 오버투어리즘(overtourism) 현상이 해소되기를 기원하며 기획됐다.

 

여행 시 미션은 인적이 드문 숨겨진 친환경 관광 명소에서 인증샷을 남기는 것이다. 인증샷 미션으로 여행에서의 즐거움을 배로 느낄 수 있다. 단, 여행 계획 시 코로나19 감염확산 예방을 위해 사람이 많지 않은 날짜와 장소를 정하는 것을 권장한다.

 

신청 시 사연에는 코로나19 상황 속에서 안전하게 여행을 할 수 있는 숨겨진 친환경 명소에서 좋은 추억을 만들고 싶은 사연을 작성하면 된다. 


여행구성원은 집단 감염 확산 예방을 위해 최대한 거주를 같이하는 가정 구성원으로 신청하면 되고, 여행인원은 정부의 방역조치 방안에 따라 신청하면 된다(최소 3인 이상 신청).

 

이벤트에 선정된 가정에는 전동휠체어·전동스쿠터가 탑재 가능한 카니발 차량과 유류 완충, 장애인 가정 문화활동비(30만 원), 필요 시 운전기사를 지원한다. 이벤트 신청 기간은 2월 8일(화)부터 2월 23일(수)까지이며, 초록여행 누리집(www.greentrip.kr)에서 접수할 수 있다.

 

선정자 발표는 2월 25일(금)에 홈페이지 공고 및 개별 연락을 통해 진행되며, 총 7가정을 선정한다. 선정 시 22년 4월에 여행을 떠나게 되는 본 이벤트와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초록여행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초록여행 차량은 차량 내 감염 예방을 위해 주 1회 연막 살균소독과 매일 분무소독을 시행 중이며, 정부의 생활 방역 세부지침에 의해 초록여행 이용 시 ‘마스크 미착용’, ‘37.5도 이상의 체온’, ‘7일 이내 해외 여행이력’이 있는 경우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다. 또한 정부의 방역조치 강화방안에 따라 지역에 상관없이 최대 6인까지 여행이 가능하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1987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곡성 곡성세계장미축제 개장
  •  기사 이미지 김이강 서구청장, 부처님오신날 봉축법요식 참석
  •  기사 이미지 보성군, 보성의 소리를 세계의 소리로! 제26회 서편제보성소리축제 시상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