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인터넷신문/강계주] 고흥교육지원청(교육장 김정희)은 2022학년도 9개 고흥마을학교 현황과 상세 프로그램을 소개하는 홍보 리플릿을 제작해 관내 학교와 유관기관에 배부할 계획이다.
이번 리플릿은 2022. 고흥마을학교 운영기관으로 선정된 9개 마을학교의 지리적 위치와 주요 프로그램 등을 상세히 소개해 관내 학교, 교원, 학부모 및 지역민이 고흥 마을학교를 이해하는데 도움을 주기 위해 제작됐다.
고흥마을학교 가운데 ‘꿈꾸는 놀이터’는 학생이 직접 기획하는 단오ㆍ동지 절기행사, 전교생이 3년간 동일면을 탐방해 만들어낸 마을지도와 마을엠블럼 등 백양중학교와의 교육과정 연계를 통한 결과물을 창출해내고 있다. 또 ‘남양하하마을학교’는 원예ㆍ아로마 치유, 미술공작교실 등 남양초등학교와 교육과정 연계를 통한 즐거운 동행을 시도하고 있다.
이 자료는 초·중 교원 연찬회 등의 각종 행사 때 배부할 예정이며, 각 학교에서 고흥마을학교와 함께 교육활동을 연계할 수 있도록 홍보에 적극 활용할 계획이다.
고흥온마을학교 대표는 “2022. 고흥마을학교 리플릿을 통해 고흥의 모든 학교에 우리 마을학교들을 알리고, 더 많은 아이들이 마을 프로그램을 경험할 수 있기를 바란다. 나아가서 이번 홍보를 통해 학교와 더욱 긴밀하게 소통해 함께 마을연계 교육과정을 창출해내고 발전시킬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리플릿 제작에 대한 소회를 밝혔다.
김정희 교육장은“각 마을의 개성을 살리고 발전시켜서 고흥마을학교만의 색깔을 담은 교육프로그램을 만들어나갈 수 있도록 교육지원청이 꾸준히 지원하겠다. 본 자료는 관내 학교와 마을학교의 징검다리가 되어 마을연계 교육과정을 계획하는데 친절한 안내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밝혔다.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1973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