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인터넷신문/유길남 기자]전라남도의회 나광국 의원이 지난 1월 27일 용산 백범 김구 기념관 컨벤션홀에서 열린 ‘2022 위대한 한국인 100 대상’에서 지역경제혁신공로대상을 수상했다.
2022 위대한 한국인대상 시상식 조직위원회가 주최하고 (사)대한민국신문기자협회가 주관한 ‘2022 위대한 한국인 100인 대상’은 정치, 경제, 사회, 문화, 예술, 과학, 스포츠 등 각 분야에서 한 해 활발한 활동을 펼치며 국가발전에 기여한 인물을 선정하여 시상하고 있다.
지역경제혁신공로대상을 수상한 나광국 의원은 제11대 전라남도의회 최연소 도의원으로 안전건설소방위원회와 경제관광문화위원회 위원으로 활동하면서 지역 안전과 경제 발전을 위한 민생 중심 의정 활동을 펼쳐왔으며, 특히 1기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과 제4기 예산결산특별위원회 부위원장, 섬 발전 연구회 대표 등 도민들의 삶을 위해 봉사하고 도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활발한 의정활동 등의 공로를 인정받았다.
나광국 의원은 “항상 도민의 편에서 생생한 목소리를 도정에 반영하고 소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한 결과가 이렇게 뜻깊은 수상으로 이어진 것 같다”며, “앞으로도 전남의 발전을 위해 더욱 노력하라는 아낌으로 생각하며 최선을 다해 의정활동을 펼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한편 나광국 도의원은 이번 수상과 더불어 지난해 제1회 쓰레기환경대상 우수상, 더불어민주당 우수정책 조례 최우수상(1급 포상), 2021 매니페스토 약속대상 최우수상 수상 등 활발한 의정활동에 이어 올해 민주당 국민정책 제안 공모전 전국 1위(1급 포상)까지 수상하면서 민주당 1급 포상은 광역의원으로는 처음으로 트리플 크라운을 달성하는 영예를 안았다.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195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