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독자투고]명절 선물, 주택용 소방시설로 마음을 전하자 - 고서119안전센터 소방교 정형범
  • 기사등록 2022-01-30 16:03:23
기사수정

설 연휴가 얼마 남지 않은 가운데 사회적 거리두기가 연장되었고 ‘잠시 멈춤’ 캠페인에 맞추어 그리운 고향 방문을 자제하고 주택용 소방시설로 명절 선물을 대신하면 어떨까?

 

대부분의 도민들은 주택용 소방시설이 무엇인지, 화재의 중요성을 잘 알고 있지 않을 것이다. 이번 명절을 계기로 소방에서 기본이지만 가장 중요한 부분을 안내드리고자 한다.

 

소화기는 화재 초기에 소방차 한대의 위력을 발휘할 수 있는 강력한 소방시설이다. 대형화재도 작은 불꽃으로 시작된다는 것을 잊지 말고, 화재에 대비해 소화기를 비치하는 안전의식이 필요하다.

 

단독경보형감지기는 모두가 잠든 시간, 화재가 발생하면 경보음을 울려 화재 발생을 알려 대피할 수 있도록 해주는 생명 경보기로 주방 또는 거실 등에 설치하여야 한다.

 

이에 담양소방서에서는 취약계층의 대상을 기존 기초생활수급자와 차상위계층 뿐만 아니라 장애인, 독거노인, 한부모가정, 다문화가정까지 확대하여 무상으로 주택용 소방시설을 배부ㆍ설치하고 있다.

 

기본적인 주택용 소방시설의 보급이 개인 재산의 보호 및 화재 발생 시 초기 진화의 큰 역할을 한다. 소방차량의 빠른 출동이 있지만 마을 진입에 시간 소요 발생이 있어 소화기 사용은 큰 피해를 방지를 할 것이다.

 

설 명절에는 사회적 거리두기를 준수하며 가족과 이웃에게 안전과 정성이 담긴 ‘주택용 소방시설’을 선물하여 따뜻한 마음을 전하는게 어떨까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1945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주)국민, 장학금 기탁
  •  기사 이미지 서구, 골목정원 가꾸기로 ‘함께서구’
  •  기사 이미지 보성군 차(茶)향 물씬 풍기는 초록빛 수채화 풍경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