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인터넷신문/강계주] 고흥군 도양읍주민자치위원회는 지난 21일 도양읍사무소 2층 회의실에서 올 한해 새롭게 주민자치위원회 총회를 개최해 새 임원진을 구성하고 '제9기 도양읍주민자치위원회'를 새롭게 출범했다.
도양읍주민자치위원회 총회(이하사진/도양읍 제공)
이날 총회에서는 지난해 12월 공개 모집과 공정한 심의 과정을 거쳐 최종 위촉된 3명의 고문과 24명의 주민자치위원이 참석한 가운데 제9기 도양읍 주민자치위원회 위원장 및 부위원장을 선출했다.
지난해 바다정원 꽃길 가꾸기, 창원시 동읍 주민자치 위원회와의 교류행사, 사랑의 김장김치 나누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했으나, 코로나19로 인해 주민자치위원회 활동이 많이 위축되었음에 모든 위원들이 공감하며, 올해는 주민화합과 교류를 위한 여러 맞춤형 프로그램 발굴에 힘을 쏟자는 데 의견을 모았다.
또한 제9기 위원장으로 선출된 이광욱 주민자치위원장은 “코로나19로 침체된 지역 분위기를 살리는 데 일조하는 제9기 주민자치위원회가 되겠다”며, “새롭게 구성된 9기 위원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협조를 부탁드린다” 고 전했다.
정춘회 도양읍장은 “제9기 주민자치위원회 고문 및 위원으로 위촉된 분들을 축하드리며, 제9기 도양읍 주민자치위원회가 한 팀이 되어, 도양읍 화합과 교류활성화를 넘어 지역경제 발전에 일조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활동해 주시기를 당부드린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