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화순군, 설 연휴 종합대책 추진, 방역·안전·불편 해소 중점
  • 기사등록 2022-01-26 15:57:47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한상일 기자]화순군(군수 구충곤)이 설 연휴 종합대책을 수립, 시행한다. 

 

화순군은 25일 ▲코로나19 방역 강화 ▲재해·재난 안전 대책 ▲교통안전 강화 ▲물가 안정·서민 생활 보호 대책 등 종합대책을 수립해 시행한다고 밝혔다.

 

군은 11개 분야별 대책반과 읍·면 상황반을 운영해 코로나19 방역, 취약시설 안전, 교통 안전, 쓰레기 수거 등 6개 부문의 불편을 최소화한다는 방침이다.

 

연휴 동안 코로나19 재난안전대책본부를 중심으로 선별진료소와 역학대응반이 유기적으로 협력해 신속한 대응에 나선다. 중점관리시설(유흥시설·식당·PC방 등)에 대해 코로나19 방역상황 특별점검도 펼칠 예정이다.

 

보건소는 응급진료 상황실을 운영하며 응급 상황 발생 시 신속하고 적절한 초기 대응에 나선다. 응급환자 발생에 대비해 응급 의료기관과 비상 진료 병·의원 55곳, 문 여는 약국 22곳도 지정했다.

 

전남도와 합동으로 화재에 취약한 다중이용시설(여객시설·전통시장)에 관한 안전점검도 마쳤다.

 

설 쓰레기 처리대책도 추진한다. 화순읍의 경우 설 연휴가 시작되는 1월 29일부터 30일, 연휴 마지막 날인 2월 2일 정상적으로 폐기물을 수거한다. 나머지 2일은 기동처리반을 편성해 쓰레기 처리 민원에 신속하게 대응할 예정이다. 면 지역은 자체 실정에 따라 1~3일간 쓰레기를 수거할 계획이다.

 

산불방지 특별대책본부도 운영한다. 명절 전·후 성묘객·등산객에 대한 산불예방 홍보 활동에도 힘을 쏟을 계획이다.

 

화순군 관계자는 “나와 가족의 건강을 위해 가급적 고향·친지 방문은 자제해 주시고 꼭 방문해야하는 경우 3차 접종 후에 소규모로 방문해 주시기 바란다”며 “설 연휴 종합대책을 차질 없이 추진해 방역·안전, 생활 불편에 신속히 대응하겠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1921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편파적 종교탄압 웬말이냐 외치는 신천지
  •  기사 이미지 신천지예수교회, 경기도청서 편파적인 종교탄압 규탄 릴레이 집회 열려
  •  기사 이미지 보성군 보건소, 자세 교정 운동 교실 큰 호응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