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남계어울마당 및 공공디자인 특화거리 조성 - 고흥읍 샘마트-구OK사진관 구간, 거리정원‧인도교 등 설치 - 다양한 문화가 어우러진 명품 특화거리 조성
  • 기사등록 2022-01-26 13:25:41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강계주] 고흥군(군수 송귀근)이 추진 중인 남계어울마당 조성사업(99억)은 구도심 속 노후주택을 철거하여 광장(쉼터)을 조성 지역민들의 생활 만족도를 높이고 즐길 거리 및 휴식공간을 제공하기 위함이다.

고흥읍 고흥천 주변에 조성될 남어울마당 조성 조감도(사진/고흥군 제공)

이번 사업은 고흥읍 샘마트 앞에서 구 OK사진관까지 350m 구간에 ´19년 공모사업에 선정된 공공 디자인 특화거리 조성사업(20억)과 연계해 거리 정원조성, 인도교, 조형물시설 등을 조성하게 된다.


특히, 지역주민과 디자인 전문가들과 함께 고흥군의 정체성·안정성·기능성이 반영된 디자인을 개발하고 문화예술의 거리, 스토리 콘텐츠 도심 이미지 개선 등 다양한 문화가 어우러진 명품 특화 거리로 조성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현재, 토지협의와 보상이 완료된 구간부터 공사를 진행 중이며, 미협의 된 토지에 대해서는 조속히 협의하여 사업이 마무리될 수 있도록 사업추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볼거리, 즐길 거리 그리고 먹거리가 풍성한 명품 특화 거리를 조성해 고흥읍 중심가의 옛 기능을 되살리고 고흥 전통시장과 연계하여 꾸준한 부가가치를 창출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1919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보성군, 미세먼지 차단 숲에 분홍빛 물결 펼쳐져
  •  기사 이미지 보성군, 다문화가족 한마음 축제 성공 개최
  •  기사 이미지 [포토] '질서정연하게'…입장하는 8만 성도들
})(jQuery)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