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인터넷신문/강성금 기자]광주시는 2022년 연간 자체감사 계획을 수립해 19일 시 홈페이지에 공개하고 감사 대상 기관에 통보했다고 밝혔다.
※ 광주광역시 홈페이지 감사계획 및 결과 바로가기 :
https://www.gwangju.go.kr/public/contentsView.do?pageId=public143
올해는 ‘청렴하고 안전한 광주실현’을 목표로 ▲공공부문의 책임성 강화를 위한 기관운영 감사 ▲대형공사, 자전거도로 등 시민안전 분야에 대한 현장중심 특정감사 ▲지방재정 투명성 제고를 위한 성과감사 ▲컨설팅, 일상 감사를 활용한 사전 예방 중심 감사에 역량을 집중할 예정이다.
분야별로는 시, 자치구, 공사․ 공단과 지방재정, 자전거도로, 대형공사, 사회복지시설 등 총 24개 감사 사항에 대해 실시한다.
특히, 올해는 대통령선거와 지방선거가 실시되므로 공직자의 정치 중립과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방역지침 준수 여부 등 공직 기강을 확립하기 위해 특별감찰도 강화할 계획이다.
이갑재 시 감사위원장은 “올해는 사고예방과 시민 불편사항 해소, 잘못된 관행과 정책에 대해 과감히 개선하고 공무원의 위법․ 부당한 행위에 대해서는 엄중하게 책임을 물어 ‘청렴하고 안전한 광주’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18865프로필은 기사 하단에 위의 사진과 함께 제공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