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무안군, 강소농 경영개선·경쟁력 제고 시범사업 실시 - 2월 15일까지 신청 접수...관내 우수 자율소모임체 육성 지원
  • 기사등록 2022-01-19 17:00:35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김철중기자] 무안군은 작지만 강한 농업경영체의 역량 강화와 경영 개선을 위해 강소농 경영개선 경쟁력 제고 시범사업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무안군청사

강소농 시범사업은 강소농 교육(기본·심화·후속)을 수료한 같은 품목 농업인 3~5인이 자율소모임체를 결성해 서로 정보를 교환하고 결속을 다지며 선진 농가 견학, 경영개선 등에 도움을 주기 위한 사업이다.


군은 자율소모임체별 공동목표 달성과 경영비 절감을 위한 교육도 강화해 사업을 내실있게 추진할 계획이다.


시범사업으로 선정되면 가공상품과 농산물 포장재 개발·구입, 신품종·신소득 작목 개발을 위한 종자대 등 경영비를 지원 받을 수 있으며, 경영비 절감을 위한 노후 시설 개보수도 가능하다.


신청기한은 2월 15일까지이며, 군 홈페이지와 군정 홍보지 등을 통해 사업 대상자를 모집 중이다.


김향금 농촌지원과장은 “강소농 기초교육과 전문교육을 통해 역량을 강화하고 선도 농가로서 기초을 다진 품목별 전문 인재를 양성해 농가 소득 증대와 경쟁력 향상을 도모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강소농 경쟁력 제고 시범사업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농촌지원과 농산물가공팀(☎ 061-450-4053)으로 문의하면 된다.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1876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대나무 고장 담양에 솟아오른 '죽순'
  •  기사 이미지 장흥군, 350년 마을 수호신 ‘이팝나무 당산목’
  •  기사 이미지 구례수목원 전시관 여름꽃 만발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