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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도군, 무한감동 행정 통해 지난해 민원 약 5만 7천여건 처리
  • 기사등록 2010-01-20 16:18: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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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도군이 여권, 일반·팩스민원 등 2009년 한해동안 약 5만 7천여건의 일반 민원을 접수·처리한 것으로 나타났다.

진도군은 "지난해 민원처리내역 분석 결과 여권접수, 토지대장, 건축물대장, 토지이용계획확인원 발급 등 전년 대비 약 111%가량 증가한 민원 업무를 처리했다"고 지난 20일 밝혔다.

군의 민원처리 분석 결과 여권발급 민원은 2009년에 유행했던 신종플루 및 경기침체로 다소 감소했지만 전반적으로 일반 민원은 대폭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진도군은 2010년 여권발급 기초대행기관 지정에 따라 여권발급이 증가할 것으로 전망하고 처리기간을 최대한 단축하고, 친절도 향상으로 진도군 이미지 제고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특히 진도군은 많은 민원 업무에도 불구하고 민원인의 시간과 비용 절감을 위해 민원처리 기간을 단축하는 등 '섬김 행정', '무한 감동 행정'을 펼치고 있다.

지난해부터 군민들에게 신속한 민원처리 서비스 제공을 위해 민원처리 우수 공무원에 대한 마일리지 제도를 운영, 접수된 민원을 법정 기간보다 단축 처리한 공무원에게 줄인 기간 만큼 마일리지 포인트를 적립해 인센티브를 부여한다.

군은 민원처리 마일리지 제도를 정기적으로 공개, 선의의 경쟁을 유도하고 우수 직원은 정기적으로 군수 표창 및 해외연수 선정 등 인센티브를 제공하고 있다.

한편 진도군은 민원인의 시간적·경제적 부담을 해소해 고객 만족도는 물론 행정의 신뢰도를 향상시키기 위해 민원후견인제를 상시 운영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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