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장흥군, 맞벌이가정 아동 위한 ‘다함께돌봄센터’ 개소
  • 기사등록 2022-01-15 17:55:15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김상봉 기자]장흥군은 지역공동체 중심의 맞벌이가정 아동 돌봄 시설인 다함께돌봄센터가 장흥읍과 대덕읍에 문을 열었다고 전했다.

 

지난해 5월 보건복지부 국비지원공모사업에 응모한 장흥군은 다함께돌봄센터 전남 5개소 중 3곳을 지역에 유치하는 성과를 거뒀다.

 

군은 학부모주민 설문조사를 거쳐 수탁자를 공개모집하고방과 후 돌봄 수요 밀집지역인 장흥읍과 대덕읍에 우선 설치·운영 하고 있다. 3월중에는 장흥읍에 추가 개소할 예정이다.

 

다함께돌봄센터는 돌봄 사각지대에 있는 만 6~12세 초등학생들에게 소득수준에 상관없이 돌봄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운영시간은 학기 중에는 오후 2시부터 오후 7방학 중에는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한다.

 

돌봄 교사가 일상 활동 지원을 비롯해 숙제와 독서놀이지도를 지원하며아동별로 상시 및 일시 돌봄서비스도 제공한다.

 

이용료는 급·간식비를 포함해 월 10만원 내외로 저렴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장흥군 관계자는 코로나19로 맞벌이 가정의 양육 부담이 가중되는 상황에서 이번 다함께 돌봄센터 개소가 주민들에게 도움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아이 키우기 좋은 아동 친화 환경 조성에 더욱 힘써 군민의 육아 부담을 줄여나가겠다고 전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1848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장흥 하늘빛수목정원 ‘형형색색’ 튤립꽃 활짝
  •  기사 이미지 보성군, 5월 3일부터 5일까지 제21회 일림산 철쭉문화행사 개최
  •  기사 이미지 봄바람 따라 가족과 걷고 싶은 길, 벚꽃으로 물든 보성군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