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완도군, 업무 계획 보고회 개최 ‘부서별 중점 사업 점검’ - 해양치유산업·해양바이오산업 육성, 해양관광 거점 도시 건설 - 미래 먹거리 산업 추진에 전력 다할 것
  • 기사등록 2022-01-14 17:20:22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김동국 기자]완도군(군수 신우철)은 지난 1월 12일부터 14일까지 3일간 군청 상황실에서 군수부군수국장부서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2022 군정 주요 업무 계획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보고회는 민선 7기 군정이 마무리되는 중요한 시점에 부서별 중점 추진 사업과 및 신규 사업 계획을 점검하고 문제점과 개선 방향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올해는 총 372건의 주요 과제를 보고하고내실 있는 실행 방안을 논의했다.


특히 3대 역점 사업인 해양치유산업과 해양바이오산업 육성해양관광 거점 도시 건설에 총력을 기울이고국립난대수목원 조기 조성과 완도~고흥 간 해안관광도로 건설광주~완도 고속도로 2단계 구간 조기 착공, 2023 전남 도민 체전 성공 개최 등 지역 성장의 기반이 될 미래 산업 추진에 박차를 가할 방침이다.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지역 경제 활성화 및 농수축산업 기후변화 대응 종합 대책복지 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포용적 복지 정책완도자연그대로 농축산업 활성화 방안청정 바다 지키기수산물 판로 확대 및 수출낙도 지역 응급의료 체계 구축 등 세부 사업들에 대해서도 논의했다.


신우철 완도군수는 올해는 그동안 다진 기반 위에 구체적인 성과를 차곡차곡 쌓아 올려야 한다면서 코로나19 위기 국면에서 무엇보다 군민 안전 사수와 지역 경제 활성화에 방점을 두는 한편 미래 먹거리 산업 육성 등을 통해 완도의 경쟁력을 높일 수 있도록 지혜와 역량을 모아 사업을 세심하게 추진해 나갈 것을 공직자들에게 당부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1845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곡성 곡성세계장미축제 개장
  •  기사 이미지 김이강 서구청장, 부처님오신날 봉축법요식 참석
  •  기사 이미지 보성군, 보성의 소리를 세계의 소리로! 제26회 서편제보성소리축제 시상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