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인터넷신문/강성금 기자]광주시 동구(청장 임택) 지원건강생활지원센터는 코로나일상시대에 맞춰 주민들이 안전하게 집에서도 기초건강을 유지할 수 있도록 ‘우리가족 운동도구함 대여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지원1·2동 주민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대여 서비스는 필라테스 링, 폼롤러, 푸시업바 등 집안에서 할 수 있는 운동 소도구와 스파이크 볼, 배드민턴 등 아이들과 놀이형식으로 즐길 수 있는 운동 소도구를 대여한다.
대여를 희망하는 주민은 전화(☎608-3953)로 먼저 예약하고 지원건강생활지원센터로 신분증을 지참해 방문하면 2~4주간 대여할 수 있다.
이와 함께 도구를 활용한 다양한 운동법에 대한 자세한 안내와 꾸준한 운동 효과를 위해 매월 기초건강 체크, 인바디 검사를 병행한 ‘우리가족 건강매니저 서비스’를 연계해 맞춤형 건강관리도 받을 수 있다.
구 관계자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외부활동의 제약이 커지면서 집에서 할 수 있는 가벼운 운동으로 건강을 유지할 수 있기를 바란다”면서 “앞으로도 주민들의 체계적인 건강관리를 위한 다양한 건강증진사업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18277프로필은 기사 하단에 위의 사진과 함께 제공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