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인터넷신문/김철중기자] 무안군은 오는 2월 8일부터 14일까지 2022년 새해 농업인 실용교육을 비대면 방식으로 실시한다고 밝혔다.
새해 농업인 실용교육은 농업인의 한해 영농계획 수립을 위해 작목별 최신 연구 농업기술과 핵심 영농기술을 보급하고, 각종 농업정책을 홍보해 경쟁력을 높이며 소득을 올리도록 도움을 주고자 매년 초에 실시하는 맞춤형 교육이다.
군은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온라인 실시간 화상교육과 유튜브 강의시청을 병행한 비대면 방식으로 교육을 추진한다.
이번 교육은 농산물의 안정생산을 위한 벼‧고구마‧고추 재배기술과 생산비 절감을 위한 양파 기계화 재배, 한우 사양관리 등의 5개 과정이 마련됐다.
교육 신청은 1월 21일까지 각 읍면사무소에 게시된 QR코드나 농업기술센터를 직접 방문해 신청하며, 교육생은 2월 3일부터 7일까지 3일간 농업기술센터 주차장에서 드라이브 스루로 교재를 배부 받는다.
또한, 온라인으로 실시한 강의는 영상으로 녹화해 무안군농업기술센터 유튜브 채널에서 누구나 시청할 수 있도록 공유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올해 새해 농업인 실용교육을 통해 변화하는 농업환경과 영농의 애로사항을 능동적으로 대처해 안정적인 농산물 생산에 기여하도록 노력하겠다”며 “아직 익숙하지 않은 비대면 방식이지만 화상교육을 통해 코로나19에 대응하면서 교육효과를 높이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무안군 새해 농업인 실용교육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무안군청 농촌지원과 기술인력팀(☎061-450-4044)으로 문의하면 된다.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178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