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함평군, 음식문화 개선사업 평가, ‘6년 연속 우수기관’ 선정
  • 기사등록 2021-12-27 16:33:29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김철중 기자]전남 함평군이 전남도 주관 음식문화 개선사업 업무평가에서 6년 연속 우수기관에 선정되는 쾌거를 올렸다.


전남도는 매년 음식문화 개선을 위해 22개 시‧군을 대상으로 음식문화개선 추진체계 구축음식점 위생등급제 실시 등 관련 지표 등의 추진실적을 평가해 시상한다.

 

이번 평가에서 함평군은 안전한 음식문화 조성을 위해 다양한 위생관리 신규시책을 발굴‧추진해 높은 평가를 받아 우수기관 표창과 함께 1천만 원의 시상금을 받게 됐다.

 

군은 관내 음식점을 대상으로 청결운동과 더불어 개인위생주방관리 등 컨설팅을 지원하고 있다뿐만 아니라 주방화장실 등 시설개선과 함께 입식테이블 지원 사업을 실시음식점 위생 관리를 강화했다.

 

또한외식업함평군지부와 함께 음식업 종사자를 대상으로 영업장 청결운동을 비롯한 친절서비스 교육을 연중 실시하고 있다.

 

특히코로나19 상황을 감안해 안전관리 강화 부문에 중점을 두고 감염병 예방활동 등을 병행 실시해 좋은 평가를 받았다.


이상익 함평군수는 안전하고 청결한 음식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계속해서 노력해 나가겠다며 아울러코로나19로 어려운 시기에도 불구하고 각종 정책에 적극 협조해 주신 관내 음식점 종사자 분들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1718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기사 이미지 광주 서구, 힐링음악회 '새봄' 개최 새창으로 읽기
  •  기사 이미지 광주 서구, 힐링음악회 '새봄' 개최 새창으로 읽기
  •  기사 이미지 김산 무안군수, 민생회복지원금 지급 현장 점검
  •  기사 이미지 서구, 찾아가는 통합 건강캠프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