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2021 서울 뉴스에듀 전국영시낭송대회' 대상 김숙희 시낭송가 "12관왕"
  • 기사등록 2021-12-19 11:20:29
기사수정

주최,주관 이희선대표와 기념촬영[전남인터넷신문]목포 출신 해남공고 현직 영어교사로 재직 중인 김숙희 시낭송가, 2021.12.18(토) 1시에 서울 명보시네마 아트에서 열린 '2021 서울 뉴스에듀 전국영시낭송대회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서울 뉴스에듀 신문사와 한국교육신문 연합회가 주최ㆍ주관하는 이 대회의 취지는, 한국의 시낭송가로서 한국인의 위상을 높이며 한국의 문화교류에 선도적 역할을 할 수 있는 국제적 감각의 역량있는 시낭송가를 발굴하는데 목적을 두었다.

지역대회, 협회대회가 아니라 전국대회 최초 12관왕으로서 다관왕 1위를 기록 중인 김교사는, 최근  한달 이내에 연달아서 한국예총 시낭송 명인으로 선정되고, 12.16(목)일에는 한국을 빛낸 자랑스런 한국인 대상에서 대한민국 최고 시낭송가 상도 수상했다.

이 대회를 개최한 신문사 대표이며 대회장인 이희선 대표는 인사말에서, 영시낭송으로도 새로운 국제교류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대상 수상자 김 교사는 "누군가가 한국의 낭송가로서 사명감을 가진 낭송계의 리더가 되라고 당부했는데 마음 속에 깊이 새기고 있다. 이 대회가 인증한 국제시낭송가 자격증을 발판삼아 더 자신감있게 국제  문화교류에 조력하는데 한국의 시낭송가로서 초석을 다지고 싶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서울  김소월낭송협회 회장을 역임한 김 교사는, 문학과 낭송계에서 활동하면서 문예창작학과 박사논문을 집필 중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1667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곡성 곡성세계장미축제 개장
  •  기사 이미지 김이강 서구청장, 부처님오신날 봉축법요식 참석
  •  기사 이미지 보성군, 보성의 소리를 세계의 소리로! 제26회 서편제보성소리축제 시상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