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인터넷신문/유길남 기자]전남도의회 강정희 보건복지환경위원장(더불어민주당․여수6)이 지난 4일, 이순신광장에서 열린 ‘여수시 사회적경제기업 한마당’에서 공로패를 받았다.
이 날 행사는 사회적경제조직 간 네트워크 강화와 사회적경제기업 제품 홍보, 사회적경제 활성화를 위해 여수시와 여수시사회적기업협의회가 공동으로 마련했다.
지난 2일 전남도청 김대중강당에서 열린 ‘전라남도 사회적경제 한마당’에서 감사패를 받은 데 이어 두 번째로 사회적경제 활성화 공로를 인정받았다.
강 위원장은 그동안 연대와 협력으로 사회적 가치를 추구하는 사회적기업과 마을기업, 협동조합, 자활기업 등 사회적경제기업 활성화에 매진해 왔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특히 사회적경제기업의 판로개척을 위한 여수시 도시장터 운영과 사회적경제 공동판매장 환경조성 사업비를 확보하는 등 사회적경제기업 활성화에 각별한 노력을 기울여 왔다. 도시장터는 유튜브 등을 통해 사회적경제기업의 제품을 홍보하고 판매하는 사업이다.
강 위원장은 “사회적경제기업 활성화에 중점을 두고 그동안 의정활동 해 왔는데 공로패를 받게 돼 기쁘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사회적경제 공동판매장과 도시장터가 온오프라인을 통한 사회적경제기업 제품 판매에 앞으로도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고 덧붙였다.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163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