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나주시, 치매어르신 텃밭 활동으로 김장 나눔 눈길 - 텃밭 작물로 만든 김치 120포기, 치매· 홀몸어르신 가구 전달
  • 기사등록 2021-12-11 08:44:46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나주시가 치매어르신의 텃밭 활동을 통해 수확한 농산물로 어려운 이웃을 위한 나눔의 기회를 마련해 훈훈한 감동을 낳고 있다.

 

나주시 보건소 치매안심센터는 치매 재활치료를 위한 텃밭 활동 프로그램인 미니 케어팜’(Care Farm) 참여 어르신들과 센터 직원 등 20여명이 사랑의 김장 나눔을 실시했다고 10일 밝혔다.

 

미니 케어팜은 치매 어르신의 잔존능력 보존심신 치유에 중점을 두고 70세 이상 정상군치매환자인지저하 노인을 대상으로 맞춤형 텃밭활동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어르신들은 지난 3월부터 다시면반남면 치매안심마을과 영산동에 조성된 치유 텃밭 에서 다양한 작물을 심고 길러왔다.

 

이를 통해 지난 7월 쌈 채소류 등 다양한 농작물을 치매환자·홀몸노인 10가구에 3차례 전달하며 첫 수확의 결실을 함께 나눴다.

 

이번 김장 나눔 역시 텃밭에서 직접 기르고 수확한 배추·무 등을 활용해 김치 120포기를 담갔다.

 

김장에 참여한 한 어르신은 직접 기른 싱싱한 배추로 만든 김치를 또래 이웃과 나눌 수 있다고 생각하니 콧노래가 절로 나온다며 세상 어디에도 없는 특별한 김치로 어려운 이웃들이 건강한 노후를 잘 보냈으면 한다고 말해 주위를 감동케 했다.

 

보건소는 김장김치 120포기를 치매환자(10가구), 경도인지장애자(10가구), 75세 이상 독거노인(20가구등 총 40가구에 전달했다.

 

윤상식 나주시 보건소장은 어르신들이 텃밭활동을 통해 재활인지개선은 물론 나눔을 계기로 행복감을 스스로 만들어가는 계기가 됐다며 앞으로도 어르신의 건강한 노후와 체계적인 치매 예방관리 시스템 구축에 힘써가겠다고 말했다.

 

나주시치매안심센터는 치매환자와 가족, 60세 이상 일반인을 대상으로 치매쉼터 및 가족교실치매예방 교실맞춤형사례관리 등을 상시 운영·제공한다치매 조기검진특화사업 프로그램 참여는 치매안심센터(☎ 339-4762~ 9)로 문의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1618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편파적 종교탄압 웬말이냐 외치는 신천지
  •  기사 이미지 신천지예수교회, 경기도청서 편파적인 종교탄압 규탄 릴레이 집회 열려
  •  기사 이미지 보성군 보건소, 자세 교정 운동 교실 큰 호응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