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무안군, 찾아가는 고3 사회적응 프로그램 ‘큰 호응’ - 새롭게 시작하는 청소년들에게 꿈과 희망을
  • 기사등록 2021-12-10 16:38:52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김철중기자] 무안군은 대학수학능력시험을 마친 지역 내 고3 청소년을 대상으로 상급학교 진학과 사회진출 전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제공하고자 지난달 26일부터 이달 8일까지 2021 찾아가는   고3 사회적응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사회적응 프로그램 진행 광경

이번 고3 사회적응 프로그램은 지역 고등학교 5곳(전남체육고, 백제고, 무안고, 남악고, 전남예술고)을 대상으로 운영됐으며, 498명의 청소년들이 네일아트, 메이크업, 바리스타, 원예교실 등 다양한 체험을 통해 직·간접적인 직업탐색의 시간을 가졌다.


체험활동 중인 청소년

프로그램을 통해 청소년들에게 진로에 대한 정보와 함께 다양한 체험을 제공함으로써 대학수학능력시험 준비로 인한 스트레스를 풀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는 점에서 큰 호응을 얻었다. 


체험활동에 참가한 한 청소년은 “수능이 끝나고 여러 활동을 하고 싶었는데 오늘 체험이 새로운 취미를 찾는데 많은 도움이 됐다”며 “평소에 관심이 많았던 부분을 직접 해 볼 수 있어 매우 유익했다”고 말했다.


이에 김산 군수는 “수능준비로 지친 지역 고3 청소년들이 다양한 체험을 통해 마음의 안정을 찾고 자신을 성장시키는데 도움이 됐으면 한다”며“ 앞으로도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체험을 제공하기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1615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광주 서구, 힐링음악회 '새봄' 개최 새창으로 읽기
  •  기사 이미지 김산 무안군수, 민생회복지원금 지급 현장 점검
  •  기사 이미지 서구, 찾아가는 통합 건강캠프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