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해남군, 지역특산물을 활용한 2022년‘게미진 음식달력’ 발간 - “아따! 묵어야 살지라”해남의 맛을 탁상 위에서 만난다.
  • 기사등록 2021-12-04 10:23:27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김동국 기자]해남군이 코로나19 장기화로 침체된 지역관광 활성화를 위해 해남특산물을 활용한 계절음식을 이용해 내년도 탁상용 달력을 발간했다.


관광 달력은 멋들어진 지역사투리를 사용해 월별.계절별 어울리는 해남음식을 소개하고 있다.

 

포도시’1월에는 해남바다를 몽씬 담아븐 해우국을,‘긍께’2월에는 겁나게 보드랍고 묵직한 해남농주를,‘따수운’3월에는 해풍과 쑥떡쑥떡 게미지게 버무린 쑥떡을,‘아따’4월은 두륜산 산나물을 곁들인 허벌나게 신선한 채소를 즐기는 보리쌈밥을, ‘여간 좋은’5월은 집나간 입맛도 돌려준다는 보리숭어를,‘기언치’6월은 해남 한우를,‘워메’7월은 통째로 묵어브러 통닭을,‘징해’8월은 개안하게 청정바다를 땀뿍 품은 해남 뻘전복을,‘오진그’9월에는 겁나게 맛있구마 고구마빵을,‘옹삭한’ 10월은 혀끝에서 녹는 보드라운 삼치회를,‘귄있는’11월은 영양 땀뿍 낙지한우탕탕이를, ‘욕봤소’12월은 해남배추로 담근 짐치(김치)를 담아냈다.

 

달력의 별지도 구성진 사투리를 이용해 웃음을 자아낸다쪼깐 쉬다 올랑께 찾지마쇼(휴가 중입니다), 아따 묵어야 살지라(식사 중입니다), 먼데 갔응께 지달리지 마쇼(회의 중입니다), 나 언능 오께라(외출 중입니다등 재미있는 문구로 장식했다.

 

게미진 음식달력은 2,000부 제작되었으며 전국 여행관련업체를 비롯하여 해남군 향우회 등에 순차적으로 배포할 계획이다또한 페이스북해남만남페이지를 통해 선착순 배포한 결과 모두 소진 될 정도로 많은 호응을 얻고 있다.

 

음식달력을 제작한 군 관계자는음식관광 활성화를 위해 월별‧계절별 해남의 맛을 찰진 전라도 사투리를 활용하여 음식으로 표현하였다,“달력을 보고 해남의 맛에 흥미가 생겨 해남관광에 한걸음 다가올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1570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보성군, 연둣빛 계단식 차밭에서 곡우 맞아 햇차 수확 ‘한창’
  •  기사 이미지 강진 백련사, 동백꽃 후두둑~
  •  기사 이미지 핑크 빛 봄의 미소 .꽃 터널 속으로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