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인터넷신문/강계주] 고흥교육지원청(교육장 김정희)은 11월 30일부터 12월 3일까지 3회에 걸쳐 권역별로 찾아가는 학부모 대상 ‘고교학점제 연계 고교교육과정 설명회’를 진행했다.
이번 설명회는 2025년 고교학점제 전면 도입에 대비해 관내 중학교 학부모님들에게 고교학점제 이해를 위한 전반적인 내용과 고교학점제와 연계한 일반고 및 특성화고 교육과정 등을 안내해 최근 교육정책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는 시간으로 운영됐다.
또한, 변화하는 사회환경에 따른 진로․진학 정보를 통해 자녀의 고교 선택에 대한 도움을 제공해 미래 사회 주역인 우리 학생들의 꿈을 교육공동체가 다같이 응원하기 위해 계획된 것으로 학부모님들의 큰 호응을 이끌어냈다.
이날 참석한 한 학부모는 “고교학점제와 연계한 일반고와 특성화고 교육과정을 이해할 수 있어서 너무 좋았다”며 “자녀의 진로 선택에 도움을 주고 자녀의 꿈을 지원할 수 있는 부모가 되도록 노력해야겠다.”고 말했다.
김정희 교육장은 “다양한 능력과 적성을 가진 학생들이 마음껏 자신의 역량을 발휘할 수 있도록 교육공동체가 함께 노력해야 한다.”며 “교육지원청에서는 우리 미래의 주인공들이 자신의 역량을 발휘하여 미래사회에서 필요로 하는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1566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