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가수 안성준, 독립운동가 안중근 의사 사당 장흥 ‘해동사’ 참배
  • 기사등록 2021-11-29 17:46:36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김상봉 기자]가수 안성준(MBC 트로트의 민족 우승)이 지난 26일 독립운동가 안중근 의사 사당인 장흥 해동사(海東祠)’를 참배했다고 밝혔다..

 

이날 참배는 지난 13일 장흥 손석우 가요제에 출연차 장흥을 방문하였고장흥군수(군수 정종순)로부터 안중근 의사 사당 해동사에 대한 이야기를 들었다이에 감동해 가수 안성준(순흥 안씨)은 선조이신 안중근 의사(순흥 안씨)의 얼을 기리기 위해 방문·참배하였다.

 

해동사는 전남 장흥군 장동면 만년리 만수산 자락에 위치하고 있다외진 산골의 사당에서 67년째 안중근(18791910) 의사 추모 제향을 봉행하고 있다현재 해동사는 만수사 아래에 따로 있다안중근 의사 서거 90주년이었던 2000년 지금의 자리로 옮겼다.

 

장흥군은 대대적인 안중근 의사 선양사업을 추진했었다우선 기일을 옮겼다문중 행사를 넘어 공식 추모제로 치르기 위해서였다새로 정한 날짜가 326일이다


1910년 이날 안중근 의사가 순국했다.  2021년은 안중근 의사 서거 111주년이었다.독립운동가 안중근 의사를 단독 배향한 국내 유일의 사당으로국가보훈처 지정 현충 시설이며 전라남도 문화재 자료이다.

 

안성준은 선조이신 안의사를 모셔준 장흥군과 죽산 안 씨 문중에 감사드린다라면서 특히이곳 해동사에 깃든 안중근 의사의 얼은 국민들이 민주시민으로서의 역량을 키워나가는 데 든든한 자양분이 될 것이고 해동사를 널리 홍보하는데 앞장서겠다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1531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김산 무안군수, 민생회복지원금 지급 현장 점검
  •  기사 이미지 서구, 찾아가는 통합 건강캠프
  •  기사 이미지 무등산국립공원을 물들인 샛노란 봄빛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