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여수시새마을부녀회,‘사랑의 고추장 나눔행사’열어
  • 기사등록 2021-11-28 18:09:03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김동국 기자]전남 여수시새마을부녀회(회장 권영남)는 11월 24일과 25일 양일간 여수시새마을회관에서 새마을지도자 5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사랑의 고추장 나눔 행사를 개최 했다.

 

이날 행사는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해 접종 완료자를 참석대상으로 제한하고 발열체크, 마스크 착용 등 단계적 일상회복 방역수칙을 준수한 가운데 진행됐다.

 

전통 음식문화 계승발전과 더불어 코로나19 장기화와 경기침체로 동절기를 맞아 더 큰 어려움이 예상되는 관내의 어려운 이웃의 월동준비를 위해 생활의 기본양념인 고추장을 정성으로 만들어 독거노인, 다문화 가정, 북한이탈주민, 지역아동센터 등 소외된 이웃 300세대에 전달하여 따뜻한 온정을 베풀었다.

 

권오봉 여수시장은 “우리 주변의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즐거운 봉사를 하는 새마을지도자들에게 진심으로 감사하다”고 격려하고 “어려운 이웃을 더 살피는 활발한 활동을 기대한다.”고 전했다.

 

권영남 부녀회장은 “코로나19로 지쳐있는 어려운 이웃들에게 조금이나마 위로가 되고 도움이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나눔 활동을 꾸준히 실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여수시새마을부녀회는 매년 지역에서 생산된 질 좋은 고추와 재료로 전통 발효음식인 고추장을 직접 담가 어려운 이웃들에게 전달하는 나눔 행사를 지속적으로 실천해 오고 있으며, 다양한 봉사활동을 통해 더불어 함께 살아가는 행복한 여수 만들기에 앞장서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1525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지리산 노고단에 핀 진달래
  •  기사 이미지 보성군, 연둣빛 계단식 차밭에서 곡우 맞아 햇차 수확 ‘한창’
  •  기사 이미지 강진 백련사, 동백꽃 후두둑~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