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장흥『귀족호도박물관』 - 제1종 전문박물관 승격 등록
  • 기사등록 2010-01-07 17:24:49
기사수정
 
박물관 및 미술관 진흥법에 의하여 장흥 귀족호도박물관이 이번에 제1종 전문박물관으로 공식 승격되어 전남 제 15호로 등록함으로서 명실 상부한 박물관으로 그 역할을 할 수 있게 되었다.

귀족호도박물관은 사립박물관으로써 2002년 11월 15일 개관 지역 특성화 박물관으로 자리 매김을 하여 년 10,000명이 넘는 외지 관광객이 방문 하였으며 최근 개장을 한 인근 억불산 우드랜드와 연계 관광이 이루어져 방문객이 증가 추세에 있다.

그동안 장흥에는 많은 전통문화가 타 지역보다 많아 문화재적 잠재 가치는 높았으나 등록 박물관은 전무한 상태였다.

이번에 귀족호도박물관이 모든 법적 시설을 갖추고 등록 됨으로서 정남진 장흥에 첫 박물관이 탄생된 점은 시사 한 바가 매우 크다고 볼 수 있다.

이에대해 전라남도 문동식 문화예술과장은 21세기는 문화와 관광의 시대여서 고부가 가치를 지닌 문화상품과 관광상품의 개발은 물론 문화 인프라의 구축은 당면한 과제로 대두되고 있는 실정 이라며,문화상품이라고 지칭하면 자칫 거창하고 대단한 것을 떠 올리지만 사실은 개성의 표현이어서 이번에 승격 등록된 귀족호도박물관은 전국 유일하게 장흥지역에서만 생산되는 귀족호도를 다양한 품종으로 육종하고 개발할 뿐 만 아니라 명품을 전시하고 관리하며, 그자료를 수집 보관하므로서 지역의 특성을 십분 활용 된다는 점에서 타 지역에서는 볼 수 없는 동력 성장이 크다는 견해이다.

앞으로 귀족호도박물관은 국내 뿐만 아니라 세계를 겨냥하는 문화 관광의 이미지를 구축하고 선보일때도 되지 않았나 싶다.

세계의 유명한 문화관광 명소가 참으로 소박한 전원의 마을에 위치해 있는 것이 대부분이라는 사실을 비추어 본다면 귀족호도박물관은 특성화 박물관으로 세계화로 포장하는 작업에 착수할 때라고 본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149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지리산 노고단에 핀 진달래
  •  기사 이미지 보성군, 연둣빛 계단식 차밭에서 곡우 맞아 햇차 수확 ‘한창’
  •  기사 이미지 강진 백련사, 동백꽃 후두둑~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