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포티넷 IPv6환경에서 획기적인 보안 성능 구현 - 포티게이트-5140 UTM, 브레이킹포인트 엘리트 테스트 장비를 통해 56Gbps 지원 …
  • 기사등록 2010-01-07 10:56:32
기사수정
 
네트워크 보안솔루션의 시장 리딩 벤더이자 전세계 UTM 시장의 선두 업체인 포티넷(NASDAQ:FTNT)은 자사의 섀시 기반의 포티게이트-5140(FortiGate-5140) UTM 장비가 IPv6 성능의 구현에 있어서 새로운 장을 열었다고 밝혔다.

포티게이트-5140은 56Gbps의 IPv6 쓰루풋을 제공함으로써, 네트워크 보안 프로세싱을 위한 새로운 벤치마크를 정의하였다. 업계 최고의 IPv6 성능은 섀시 및 다중 10GbE 인터페이스를 테스팅하는 브레이킹 포인트 엘리트(BreakingPoint Elite) 레질리언스 테스트 장비를 사용하여 검증되었다.

현재 일반적으로 사용중인 IPv4 주소의 궁극적인 고갈로 인해, 대다수의 기업들은 IPv6의 도입을 적극 검토하고 있다. 한편, 일본 및 미국 연방정부 등에서는 이의 도입을 목전에 두고 있으며, 관련하여 IPv6의 기술 도입을 권장하고 있다.

또한 관련 업체로 하여금 IPv6 지원뿐만 아니라, 도입과 관련한 임의의 장벽을 효과적으로 제거하도록 하고 있다. 특히 멀티 기가비트 이더넷 환경에 있어서, 고속의 성능을 문제없이 지원하는 것은 IPv6 도입과 관련된 많은 장애물을 자연스럽게 제거하는 역할을 한다.

이러한 기업 요구에 발맞춰, 포티넷은 포티게이트-5000 시리즈 블레이드 및 추가적인 ADM 모듈과 함께, 보안 프로세싱을 가속화하는 포티ASIC 기술을 접목하여, 56Gbps의 IPv6 쓰루풋을 성공적으로 입증하였다. 포티ASIC 네트워크 프로세서(FortiASIC NP)는 방화벽 정책 및 추가적인 콘텐츠 인스펙션 요구와 같은 보안 환경에 초점을 둔 네트워크 트래픽 프로세싱을 가속화하는 특화된 보안 프로세서이다.

포티넷의 마이클 지 CTO는 "그간 IPv6 도입에 대한 많은 논의가 있었으며, 최근 도입이 현실화 됨에 따라 무엇보다도 일정한 성능의 지원이 더 중요시 되고 있다"라며, "보안 성능을 가속화하는 포티넷의 ASIC 방식의 아키텍쳐는 IPv6를 고속으로 지원함에 필요한 프로세싱 속도를 쉽게 구현할 수 있다"고 밝혔다.

포괄적인 최신 IPv6 테스팅 플랫폼으로 검증 완료

포티게이트-5000 시리즈에 대한 IPv6 쓰루풋 검증은 브레이킹포인트 엘리트 테스트를 통해 검증하였으며, 이로써 기업들은 보다 안전하게 새로운 인터넷 프로토콜을 도입할 수 있다. 브레이킹포인트 엘리트 테스팅은 IPv6 표준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애플리케이션 및 보안 트래픽에 대한 테스트를 제공한다.

이는 동일한 주소에서 전송되는 속도 및 높은 세션에 대한 스테이트풀 애플리케이션 트래픽을 비롯한 실 세계의 네트워크 트래픽 시뮬레이션을 가능케 한다.

포티넷의 포티OS 4.0 펌웨어는 이미 IPv6 표준에 대한 지원을 제공하고 있다. 포티OS 3.0 펌웨어는 라우터 제품처럼 IPv6 Phase 2 핵심 지원에 대한 모든 요구를 충족시킨다. 이는 IPv6 레디 로고 프로그램(Ready Logo Program)에 의한 것으로, 포티넷이 IPv6에 대한 중요한 필수지원을 개발했다는 것을 입증한다. 이로써 기업들은 IPv6 성능의 UTM을 필요로 하는 정부기관 및 엔터프라이즈로부터 급증하는 요구와 부합할 수 있게 되었다.

포티게이트(FortiGate)

포티넷의 포티게이트 시스템은 방화벽, SSL/IPSec VPN, 안티바이러스, 침입 방지, 웹 필터링, 안티스팸, 애플리케이션 컨트롤, 데이터 유출 방지, SSL 트래픽 인스펙션 및 WAN 최적화 등과 같이 핵심 보안 및 네트워크 기능을 통합하는 가속화된 ASIC 기반의 보안 어플라이언스이다.

전 세계에 있는 모든 포티게이트 시스템은 포티가드 네트워크를 통해 자동적으로 업데이트되며, 이는 바이러스, 웜, 침입, 원치 않는 네트워크 트래픽 등과 같은 이메일 및 웹 트래픽으로부터 콘텐츠 기반 위협을 보호한다. 포티넷의 솔루션은 수많은 수상 경력을 자랑하고 있으며, ICSA로부터 5개의 분야(방화벽, 안티바이러스, IPSec VPN, IPS, 안티스팸)에 걸쳐 인증을 획득한 유일한 솔루션이다.

포티넷(www.fortinet.co.kr)

포티넷(NASDAQ: FTNT)은 세계적인 네트워크 보안 어플라이언스의 공급 회사로서, UTM 분야에 있어서 국내 및 세계 시장의 리더이다. 포티넷의 제품은 포티가드 배포 서비스와 함께 동적인 보안 위협에 대해 폭넓고 통합되고 고성능의 보안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IT보안 인프라를 간소화 시켜준다.

포티넷의 주요 고객들은 포춘지 선정 글로벌 100대 기업에 포함된 엔터프라이즈 및 통신사업자, 정부기관들이다. 포티넷의 간판 제품인 포티게이트는 ASIC 가속화된 성능을 구현하며, 다양한 계층의 보안을 통합함으로써 애플리케이션 및 네트워크 보안 위협으로부터 보호하도록 설계되었다.

또한 포티넷은 UTM을 비롯한 폭넓은 제품 라인을 구비함으로써 물리적으로는 엔드 포인트에서 코어 네트웍까지, 기술적으로는 데이터베이스 및 웹 어플리케이션 보안에까지 이르는 end-to-end의 확장된 기업 보안을 지원한다. 포티넷은 미국 캘리포니아 서니베일에 본사를 두고 있고, 전세계 주요 국가들에 지사를 보유하고 있다./출처 : 포티넷코리아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148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김이강 서구청장, 부처님오신날 봉축법요식 참석
  •  기사 이미지 보성군, 보성의 소리를 세계의 소리로! 제26회 서편제보성소리축제 시상
  •  기사 이미지 오늘은 우리들 세상
보성신문 메인 왼쪽 3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