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순천시, 민·관이 힘 모아 다문화가정에 자녀 공부방 선물 - 학습환경 개선 위해 쓸모없던 공간을 희망이 자라는 공부방으로
  • 기사등록 2021-11-18 12:12:55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김동국 기자]순천시(시장 허석)는 한국해비타트 전남동부지회, 순천시민후원회와 함께 다문화가정 20세대에 자녀 공부방을 꾸며 선물했다.

 

시는 지난 17일 다문화가정과 순천시, 한국해비타트 전남동부지회, 순천시민후원회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전달식을 갖고, 아이들이 쾌적한 공부방을 갖게 된 것을 축하하며 건강한 성장을 응원했다.

 

시는 이번 사업을 통해 다문화 가족 자녀들의 연령과 성별, 자녀수와 공부방의 구조 등을 반영하여 다양한 형태의 책상과 책장을 맞춤 제작하고, 학업에 집중할 수 있는 스탠드 조명을 설치했다. 


또 학령기에 맞는 도서와 문구용품, 비대면 학습에 필요한 노트북 등을 지원하여 다문화 가족 자녀들이 안정된 학습환경에서 공부에 흥미를 가질 수 있도록 하였다.

 

공부방을 지원받은 한 다문화가족 부모는 “처음으로 가지는 새 책상과 공부방을 보며 좋아하는 아이들을 보니 기쁘다.”며, “공부방을 만들어 주신 모든 분들께 정말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순천시 관계자는 “코로나19로 가정학습이 증가된 시기에 쾌적한 학습환경을 지원해주어 감사드리고, 다문화가족 자녀들이 지역사회에서 행복하게 성장하길 바란다.”며, “공부방 꾸며주기 사업이 꾸준히 지속될 수 있도록 순천시민의 나눔 문화가 확산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1454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이렇게 예쁜 꽃이 내곁에’ 강진 수국길축제 성황
  •  기사 이미지 ㈜금양,‘2024 부산 모빌리티쇼’통해 국내 최초 4695 원통형 배터리 장착 완성차 4륜구동 시연
  •  기사 이미지 해풍 머금은 ‘섬섬여수옥수수’ 제철 맞아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