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광주 서구,‘양성평등 아카데미’성료 - 경력단절여성, 성평등 강사 10명 양성 성과 거둬
  • 기사등록 2021-10-31 15:37:25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서성열 기자]광주 서구(구청장 서대석)가 경력단절 여성을 영유아 대상 성평등 교육 강사로 양성하기 위한 ‘양성평등 아카데미 양성과정’수료식을 29일 가졌다.

 

양성평등 아카데미는 유아교육 관련 자격증을 소지한 경력단절여성을 대상으로 지난 9월부터 2개월간(총 8회 51시간) 진행됐다.

 

주요 내용으로는 ▲ 영유아기 성인식과 성평등 교육 이해 ▲ 성평등 관점 영유아 동화책 살펴보기 ▲ 성평등 강의안 및 교구 작성 ▲ 강의 시연 및 피드백 등으로 구성됐다.

 

이번 아카데미를 통해 총 10명의 성평등 강사가 배출되었으며, 이들은 앞으로 관내 어린이집, 지역아동센터, 작은도서관 등에서 영유아를 대상으로 성평등 교육을 담당하는 강사단으로 활동하게 된다.

 

한 참가자는 “이론교육과 실습 등 영유아 성평등 교육에 필요한 체계적인 교육을 통해 실질적인 역량을 갖출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다.”며, “이후 수료자들과 함께 스터디 모임을 결성해 서로 피드백을 주고받으며 강사로서 역량을 강화해 나가려고 한다.”고 포부를 밝혔다. 

 

서대석 서구청장은 “성 역할 개념이 형성되는 유아기에 성평등 교육이 중요한 만큼 성평등 강사로서 영유아의 성평등 감수성 향상을 위해 활발하게 활동해 주시길 부탁드린다.”며, “앞으로도 여성들이 주체적으로 성평등의 가치를 배우고, 지역사회에서 성평등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1325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곡성 곡성세계장미축제 개장
  •  기사 이미지 김이강 서구청장, 부처님오신날 봉축법요식 참석
  •  기사 이미지 보성군, 보성의 소리를 세계의 소리로! 제26회 서편제보성소리축제 시상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