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완도군, 기상 정보 활용 해양치유 프로그램 개발 박차 - 건강기후지수 산출하여 개인 맞춤형 해양치유 프로그램 제공
  • 기사등록 2021-10-19 15:08:10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김동국 기자]완도군(군수 신우철)은 지난 18일 기상 정보를 활용한 개인 맞춤형 건강관리 프로그램을 개발하기 위한 완도 건강기후지수 개발’ 용역 최종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용역은 기상 정보를 수집하여 건강기후지수를 산출주민과 관광객에게 정보를 전달하고 지속 가능한 해양치유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추진됐다.


완도 건강기후지수는 독일 기상청에서 개발한 열기후지수(UTCI)를 기반으로 풍속자외선강수량대기환경 등 완도의 기상 정보를 수집하여 해양치유 프로그램(요가필라테스노르딕 워킹실내 활동 등이용 가능한 지수를 산출한다.


군에서는 기상 정보 수집을 위해 신지 명사십리 해수욕장 인근에 자동 기상 관측 장비를 설치하였으며, 4차 산업과 연계한 인공지능 학습 기반을 구축하여 지속적으로 정보를 수집·가공한다는 방침이다.


군은 수집된 완도군 기상 정보와 기상청 정보를 기반으로 주민과 관광객의 건강 정보(체온혈압맥박수 등)를 분석하여 개인 맞춤형 건강기후지수를 제공할 계획이다.


완도 건강기후지수는 스마트폰 앱을 통해 제공되며 10월 말 모든 앱 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가능하다.


특히 향후 해양기후치유센터를 방문하면 건강 상태를 체크할 수 있는 스마트 워치를 받아 스마트폰 앱과 연결다양한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군 관계자는 개인 맞춤형 건강기후지수와 연계한 해양기후치유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누구나 이용할 수 있는 해양치유 생활 건강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면서 주민관광객의 건강 증진은 물론 의료와 관광을 융합한 웰니스 관광 활성화로 지역 경제에 활력을 불어넣을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1245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편파적 종교탄압 웬말이냐 외치는 신천지
  •  기사 이미지 신천지예수교회, 경기도청서 편파적인 종교탄압 규탄 릴레이 집회 열려
  •  기사 이미지 보성군 보건소, 자세 교정 운동 교실 큰 호응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