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스마트제조혁신’의미래! ‘2021 스마트팩토리어워드’ 시상식 - 국내 제조산업 발전에 기여한 인물, 기관, 기업 및 솔루션 선정 - 공로상/지자체/공공부문 및 기업/솔루션부문, 도입/운영부문 시상
  • 기사등록 2021-10-18 12:37:02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김동국 기자]‘비대면’‘원격’ 트렌드를 만든 코로나팬데믹 상황과 AI.5G.클라우드 등 첨단 기술의 발달이 스마트제조혁신을 가속화 하고 있다.

 

다양한 분야에서 스마트팩토리 보급을 선도하고 있는 기관 및 기업들이 국내 제조산업의 수준 향상과 기술 선진화에 기여하고 있는 가운데저변확대를 통한 산업발전과 더불어 글로벌 비즈니스 경쟁력을 확보해 시장을 선점할 필요성도 높아지고 있다.

 

정부의 ‘디지털 뉴딜’과 중소벤처기업부의 ‘디지털 경제로의 대전환스마트 대한민국’ 비전에 따른 정책 추진이 스마트제조혁신에 힘을 싣고 있는 가운데스마트팩토어워드위원회가 오는 1020일 부산 벡스코 제2전시장 세미나실 1층에서 ‘2021 스마트팩토리 어워드’ 시상식을 개최한다.

 

우수한 제품경쟁력과 경영 능력을 기반으로 국내 제조산업 발전에 공로가 큰 유공자와 기관 및 기업기술 및 솔루션을 선정해 공적을 치하해 국내 제조산업 발전의 귀감으로 삼는다.

 

시상은 크게 공로상/지자체/공공부문 및 기업/솔루션부문도입/운영부문으로 나눠 시상이 진행된다특히 스마트제조혁신 솔루션 기업만이 아닌 선도적으로 스마트제조혁신을 도입해 미래 경쟁력 강화 등을 이뤄내고 있는 기업 발굴에 공을 들였다.

 

공로상/지자체/공공부문에서는 스마트팩토리 보급확산에 앞장서고 있는 인물‧기관의 노력을 치하하고기업/솔루션 부문은 △제조통합 △MES △IoT솔루션 △산업용센서△3D프린팅 △AR △가상현실 등 분야를 세분화해 수상기업을 선정했다.

 

기술 융합과 지속가능한 경영의 시대를 맞아 인공지능과 빅데이터, IIoT, 클라우드 기반 관련 기술개발과 솔루션 발굴 및 홍보를 비롯해 국내 제조산업 발전과 기술개발비즈니스 경쟁력 확보를 통한 글로벌 시장선점 기회 제공이 기대된다.

 

2021 스마트팩토리 어워드’에서 수상한 인물 및 기관기업들에게는 상패인증서를 비롯해 공식 엠블럼이 제공된다.

 

지난해에는 산업발전부문 공로상으로 이주환 국회의원서울대 공학전문대학원 박진우 주임교수기업/솔루션 부문에서는 슈나이더일렉트릭오토닉스비엠티비젠트로현대BS&C 31개 기업 및 기관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span>사진설명>

사진 1. 지난해 부산 벡스코에서 열린 '2020 스마트팩토리 어워드'에서는 슈나이더일렉트릭오토닉스비엠티비젠트로현대BS&C  31개 기업 및 기관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1235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금양,‘2024 부산 모빌리티쇼’통해 국내 최초 4695 원통형 배터리 장착 완성차 4륜구동 시연
  •  기사 이미지 해풍 머금은 ‘섬섬여수옥수수’ 제철 맞아
  •  기사 이미지 강진 보랏빛 코끼리마늘꽃 세상 놀러오세요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