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전남동부보훈지청, 제3회 호국영웅 조달진 소위 추모제 개최
  • 기사등록 2021-10-14 17:54:45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김동국 기자]전남동부보훈지청(지청장 김영진, 이하 ‘보훈지청’)에서는 14일 오전 순천문화예술회관에서 (사)조달진소위추모사업회와 순천시, 육군제7391부대 조달진대대, 대한민국6.25참전유공자회순천시지회가 함께하는 “제3회 호국영웅 조달진소위 추모제”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우리고장(순천 주암면) 출신으로 6.25전쟁 당시 탱크잡는 불사조로 알려진 조달진 소위의 숭고한 위국헌신 정신을 선양하고 후세에 널리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에는 순천시부시장을 비롯하여 순천시의회의장, 호남호국기념관장, 순천시보훈단체장 등 각계각층 인사와 유족(아들), 보훈가족, 군인 등 50여명이 참석했다.

 

행사는 국민의례를 시작으로 영상물 상영, 헌화분향, 추모사, 헌시낭독, 유족 인사말씀, 호국영웅가 제창 순으로 진행됐다.

 

김영진 지청장은 추모사에서 “조달진 소위의 숭고한 나라사랑 정신이  국민들의 가슴속에 널리 기억되길 바라고, 코로나19 상황 속에서 위기극복의 원동력으로 작용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소회를 밝혔다.

 

한편 보훈지청과 추모사업회는 그동안 조달진 도로명 부여, 흉상 건립, 무궁화동산 조성 등 상호 협력을 통해 선양사업을 활발히 펼쳐 나가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1215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이렇게 예쁜 꽃이 내곁에’ 강진 수국길축제 성황
  •  기사 이미지 ㈜금양,‘2024 부산 모빌리티쇼’통해 국내 최초 4695 원통형 배터리 장착 완성차 4륜구동 시연
  •  기사 이미지 해풍 머금은 ‘섬섬여수옥수수’ 제철 맞아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