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인터넷신문/강계주] 고흥교육지원청(교육장 김정희)은 13일, 고흥 썬밸리리조트 동백홀에서 각급학교 행정실장들을 대상으로 리더쉽 역량강화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청렴마인드 제고를 위한 청렴 서약 및 청렴결의 선서 후 조직 내 효율적인 갈등 관리를 위해 정미경 강사(진컨설팅 대표)를 초빙해 ‘소통하는 리더쉽’이라는 주제로 강의를 진행했다.
특히, 청렴 실천 의지가 담긴 문구, 청렴 표어 등을 작성해 청렴 약속나무에 부착하는 ‘청렴 약속나무 열매 달기’ 행사는 클린 고흥교육 실현을 위한 일반직공무원들의 의지를 표명하는 것으로 눈길을 끌었다.
이날 연수에 참석한 한 행정실장은 “이번 연수를 통해 조금 느슨해진 청렴마인드를 재정립하고, 조직내에서 내가 얼마나 소통하는 사람이었는지 되돌아보는 시간을 갖는 등 의미있는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김정희 교육장은 인사말을 통해 “청렴은 고금을 막론하고 모든 공직자가 갖춰야 할 첫 번째 조건으로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고, 또한 소통하지 않는 조직은 발전이 없다”며 민주적인 조직문화 조성과 클린 고흥교육 실현을 위한 디딤돌이 돼 줄 것을 당부했다.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120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