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해남군 치매안심센터 어르신 안심귀가 팔찌 무료 배부 - “어르신 이제 안심하고 외출하세요”
  • 기사등록 2021-10-12 20:24:00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김동국 기자]해남군(군수 명현관)은 어르신 실종예방을 위한안심귀가 팔찌를 무료로 배부하고 있다.


안심귀가팔찌는 팔찌에 있는 QR코드에 어르신들의 비상연락처를 등록하면 핸드폰으로 QR코드 인식을 통해 연락처를 찾을 수 있다


외출시 길을 잃었을 때 가까운 곳에 있는 누구나 핸드폰을 통해 QR코드 인식을 할 수 있어 쉽게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장점이 있다.


군은 우선 300개 분량을 확보해 원하는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팔찌를 보급하고 있으며향후 효과를 살펴 사업 규모를 확대할 예정이다.

 

올 9월말 기준 해남군 65세 이상 노인인구 비율은 33.4%해남군 치매안심센터에서 등록관리중인 어르신 또한 2,124명에 이르고 있다.


군은 최근 코로나19로 인한 외부활동 감소로 치매환자 및 치매의 전단계인 경도인지장애자가 증가하고 있어 어르신 외출 시 실종 예방을 위한 다양한 지원을 실시하고 있다.


이에따라 해남군 치매안심센터에서는 어르신들의 실종예방을 위해 옷에 부착하는 배회인식표 배부와 함께 경찰서 연계한 치매어르신 지문등록 사업 등을 추진길을 잃은 어르신들이 빠른 시간내에 가족의 품으로 돌아갈 수 있도록 하고 있다.


해남군은 치매환자를 조기에 발견치료하기 위해 치매 치매조기검진 사업을 적극 추진하고 있는 가운데 군 보건소 치매안심센터를 방문하거나 치매상담콜센터(1899-9988)로 전화하면 도움을 받을 수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1197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봄바람 따라 가족과 걷고 싶은 길, 벚꽃으로 물든 보성군
  •  기사 이미지 광주 서구, 부처님오신날 기념 점등식 개최
  •  기사 이미지 광주 서구, 힐링음악회 '새봄' 개최 새창으로 읽기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