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인터넷신문/김원유 기자]사회복지법인 이랜드복지재단(이사장 박성경) 산하 목포이랜드노인복지관(관장 강주호)은 지난 1일 제25회 노인의 날을 맞이하여 ‘Smile시니어, Happy라이프’ 감사 캠페인을 목포이로공원 일대에서 진행했다.
목포이랜드노인복지관은 이번 행사를 통해 어르신들을 향한 공경과 감사함을 전하고 코로나19 상황 중 더욱 고독감을 느끼실 어르신을 위해 정서지원 ‘Smile박스’를 전달하였다.
구성품은 만들기세트(가족 꽃 나무 만들기 외 2종), 채소 모종기르기세트, 마스크, 파스, 어르신 복지서비스 안내 리플렛 등으로 코로나19로 지쳐 있으실 어르신을 위한 정서지원 물품들로 구성되었다.
행사내용은 폼보드를 활용한 다양한 설문조사와 복지서비스 이용상담, 포토존, Smile박스 전달 순으로 진행되었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백○○(용당2동, 86세) 어르신은 “코로나로 인해 복지관 왕래도 어렵고 여러 사회활동이 줄어들어 많이 힘들었는데 이러한 행사가 진행되어 선물도 받아서 행복하고 집에 가서 미술품 만들기와 채소 기르기를 하면 또 즐거울 것 같습니다”고 말했다.
강주호 관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노인의 날 의미를 다시 되새기고 어르신께 감사 인사를 드리며 코로나 19로 인해 더욱 지쳐 있으실 지역 어르신의 정서지원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며 “조만간 코로나19 방역지침 준수하에 어르신을 뵙고 지원할 수 있는 기회들을 계속해서 마련할 예정이며 예전처럼 많은 어르신을 복지관 내에서 뵙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야외에서 진행되었으며 참여하는 어르신도 사회적 거리두기 방역지침을 철저히 준수하여 안전하게 마무리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