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남구 '가을철 산불 예방 파수꾼 모집' - 만 18세 이상 주민 대상, 13일까지 접수
  • 기사등록 2021-10-05 12:44:24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안명숙 기자]광주 남구(구청장 김병내)는 가을철 산불 예방을 위해 진화대원으로 활동할 주민들을 공개 모집한다. 


4일 남구에 따르면 가을철 산불 전문예방 진화대원 모집이 오는 13일까지 진행된다. 


모집 인원은 9명으로, 부대 경비를 포함해 하루 6만9,760원이 지급된다. 


신청 조건은 만 18세 이상이면서 주민등록상 남구에 거주하는 사람 가운데 현장 근무에 지장이 없는 신체 건강한 사람이다. 


다만 타 기관이나 남구청에서 산불예방 및 진화 등 유사한 업무에 참여한 뒤 해고된 사례가 있거나, 이와 유사한 사업에 2개 이상 중복 신청한 사람, 개인 위치정보 수집을 위한 단말기 사용에 동의하지 않는 사람은 신청 대상에서 제외된다. 


또 가구소득 기준 중위소득 70% 초과하거나 3억원 이상의 재산을 보유 중인 사람도 이 사업에 참여할 수 없다. 

산불 전문예방 진화대원으로 선발된 주민은 오는 11월 1일부터 12월 15일까지 6주간 현장에서 산불 예방 계도 활동 및 인화물질 사전 제거, 산불 감시 및 진화, 산림사업 관련 업무 보조 역할을 하게 된다. 


신청 방법 등 기타 궁금한 사항은 남구청 공원녹지과(☎ 607-3843)로 전화 문의하거나 남구청 홈페이지(www.namgu.gwangju.kr) 고시공고를 참고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1145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김이강 서구청장, 부처님오신날 봉축법요식 참석
  •  기사 이미지 보성군, 보성의 소리를 세계의 소리로! 제26회 서편제보성소리축제 시상
  •  기사 이미지 오늘은 우리들 세상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