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인터넷신문/김철중기자] 무안교육지원청(교육장 김란)은 지난 9월 30일(목) 무안SW체험센터에서 지역민과 함께하는 SW교육를 실시하였다.
미래사회 변화에 대비한 지역민들의 SW역량 함양 및 저변 확대를 위해 실시된 이번 SW교육은 무안 노인노인대학 37명을 대상으로 진행되었다.
일상생활 속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스마트폰을 다양하게 활용하는 방법과 메이커 교육의 기본인 3D펜을 활용하여 간단한 악세사리 만들기등 체험 중심으로 프로그램을 운영하였다.
한 참가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3D펜을 처음 사용해 보았다. 재미있고 신기하였으며 이번 체험기회를 주신 무안교육지원청 관계자에게 감사하다”면서“ 다음에 또 이런 기회가 있으면 꼭 참석하겠다”고 전했다.
무안교육지원청(교육장 김란)은 “이번 SW교육을 통해 지역민들에게 소프트웨어체험기회를 제공하여 보다 쉽게 접근하고 이해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면 한다. 앞으로 다양한 지역환원활동을 통해 지역민들과 소통하는 무안교육지원청이 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또한, 무안교육지원청 관계자는 “9월부터 무안관내 초중학교 학생뿐만 아니라 지역민에게도 SW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면서 “ 무안 관내 지역민을 대상으로 SW교육을 더 확대 실시 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