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인터넷신문/강계주] 고흥교육지원청(교육장 김정희)은 9월 27일부터 이틀간 중학교 교원 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맞춤형 진로․진학 설계 및 내고장학교보내기를 위한 고교교육과정 설명회’를 진행했다.
이번 설명회는 교육 주체 간 소통의 질을 높여 우리 지역 고교교육력을 제고하고, 미래 사회 주역인 우리 학생들의 꿈을 응원하기 위해 계획된 것으로 고등학교 교육과정 안내와 더불어 학부모님들에게 진로‧진학 정보를 제공해 주는 기회의 장을 마련했다.
또한, 학부모 대상 맞춤형 진로․진학 심층 상담을 실시해 자녀의 고교 선택에 대한 도움을 줌으로써 학부모들의 큰 호응을 이끌어냈다.
행사에 참여한 한 교사는 “우리 지역 고등학교 교육과정의 우수성과 차별성에 대해 알게 됐으며, 학생들이 진로를 선택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는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어서 좋았다”고 말했다.
이날 참석한 한 학부모는 “일반고 및 특성화고 교육과정을 이해할 수 있어서 너무 좋았으며, 자녀와 고등학교 진학에 대해서 많은 이야기를 나누어 봐야 될 것 같다”고 말했다.
고흥교육지원청은 9월 29일부터 10월 15일까지 관내 중학교(15교)를 대상으로 ‘찾아가는 중학생 대상 고교설명회와 심층 상담」을 실시해 학생들의 진로 선택에 도움을 줄 계획이다.
김정희 교육장은 “우리 미래의 주인공들이 마음껏 자신의 역량을 펼칠 수 있도록 본인의 소질과 적성에 맞는 진로‧진학을 설계하고 학부모와 교원들이 함께 뒷받침함으로써 미래 사회에서 필요로 하는 핵심 역량을 갖춘 인재로 성장해서 고흥을 빛내기 바란다”고 말했다.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111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