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인터넷신문/유길남 기자]전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원장 이준근)이 운영하는 전남콘텐츠코리아랩은 전라남도의 초기 영상·캐릭터 창작자를 위한 교육 프로그램(콘텐츠 히어로 스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전남콘텐츠코리아랩에서 진행하는 콘텐츠 히어로 스쿨은 ‘2021년 전남콘텐츠코리아랩 영상·캐릭터 창작 인큐베이팅 프로그램’으로, 10월 16일까지 수강생을 모집한다.
콘텐츠 히어로 스쿨은 서울에 가지 않고도 수준 높은 영상·캐릭터 창작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현직 전문가의 체계적인 커리큘럼을 제공한다.
커리큘럼에는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현실화하는 과정부터 실제 업무를 경험할 수 있는 직무 워크숍까지 포함돼 있다. 더불어 전라남도의 창작자를 연결하는 네트워크를 활성화할 예정이다.
콘텐츠 히어로 스쿨은 ‘영상 과정’과 ‘캐릭터 과정’으로 나뉘며, ‘영상 과정’은 10월 3일부터 11월 8일까지 순천에서, ‘캐릭터 과정’은 10월 2일부터 11월 6일까지 목포에서 진행된다.
프로그램 우수 참여자에게는 총 500만원 규모의 창작 기기(아이패드 등)를 시상하고, 총 5000만원 규모의 영상·캐릭터 제작 지원사업에 연계될 기회를 제공하는 등 실제적인 지원도 받을 수 있다.
또한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교육이 필요한 초기 창작자를 지원하기 위해 콘텐츠 히어로 스쿨의 모든 프로그램은 무상으로 제공된다.
주요 강사진으로는 △국민 캐릭터 카카오프렌즈를 만든 디자이너 ‘호조’ △마음 건강 웹툰 인플루언서 ‘서늘한여름밤’ △밀레니얼 세대 탐구 콘텐츠 ‘요즘 것들의 사생활’ 크리에이터 ‘이혜민’ △전주국제영화제 선정작 ‘다행이네요’ 다큐멘터리 감독 ‘김송미’ △콘텐츠로 누적 40억원의 투자를 받은 ‘공장공장’ 등이 있다.
프로그램에 참여하려면 ‘콘텐츠 히어로 스쿨 통합 입학 신청서’ 링크(bit.ly/콘텐츠히어로스쿨)에서 간략한 신청 정보를 제출하면 된다. 콘텐츠 히어로 스쿨 통합 신청 마감은 10월 16일까지다. 프로그램 개별 신청은 콘텐츠 히어로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에서 추후 공지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콘텐츠 히어로’ 사이트와 인스타그램 계정을 통해 교육 관련 정보 확인과 교육 문의를 할 수 있다.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1107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