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김해의생명산업진흥원, 창업 입주공간 만실 (100% 입주) 기록! - (총 171개사) 창업보육, 동남권 의생명클러스터 집적화 1위 도시 유지 - 의생명·의료기기·제약 66개사, 비의료분야 1인창조 및 중장년 기업 등 105개… - (총 4개 빌딩) 의생명센터동, 테크노타운동, 메디컬실용화센터동, 비즈니스…
  • 기사등록 2021-09-27 10:26:36
기사수정

()김해의생명산업진흥원(이하 진흥원원장 홍성옥)은 의생명·의료기기 및 미래전략산업분야 창업기업을 위해 클러스터 구축 및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김해의생명산업진흥원, 창업공간 100% 입주완료

진흥원은 입주공간을 제공함으로써 스타트업 기업이 보다 쉽게 김해에 뿌리를 내릴 수 있도록 창업에서부터 신기술정보·기업지원플랫폼·장비활용·IR투자유치·경영지도 등 초기창업인들이 필요한 지원으로 빠른 정착을 유도하는데 앞장서고 있다.


업종별 입주기업은 △의료기기 48개사 △바이오 15개사 △제약 3개사 △김해창업카페 25개사 △창업사관학교 9개사 △ 창업혁신센터 13개사 △1인창조 14개사 △중장년 창업 18개사 △기타 26개사 등 총 171개사로 진흥원에서는 창업기업을 위한 인큐베이팅 지원을 수행하고 있다.


이렇게 입주수요가 많은 이유는 진흥원이 2019년 의생명의료기기 강소연구개발특구로 지정이 되면서 산업구조가 동남권 지역 의생명·의료기기 R&D 허브로 변모해가고 있으며김해 의생명강소특구에서도 진흥원이 주도적인 창업도우미 역할을 맡고 있기 때문이다.


진흥원의 입주기업은 연구개발 및 기술사업화 지원병원임상(의사)연계국내·외 전시회 참가특구 연구소기업 등록 등 마케팅 및 컨설팅 자문 지원진흥원 운영 사업 우선지원의 혜택이 주어지며그 외 각종 연구회 참가 지원 등 입주 혜택이 다양하다.


진흥원 홍성옥 원장은 “‘김해 미래 의생명클러스터 벨트 현실화를 목표로 입주기업의 지속성장 지원유망기업 유치창업기업 성장후 김해산업단지 안내의사창업확대를 위해 창업벤처스타트업 기업의 직접화 실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1084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지리산 노고단에 핀 진달래
  •  기사 이미지 보성군, 연둣빛 계단식 차밭에서 곡우 맞아 햇차 수확 ‘한창’
  •  기사 이미지 강진 백련사, 동백꽃 후두둑~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