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화순만연초 김태균 학생 2021 e페스티벌 아래한글 부분 우수상 수상
  • 기사등록 2021-09-25 08:10:24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한상일 기자]화순만연초등학교(교장 김미숙) 6학년 4반에 재학 중인 김태균 학생은 9월 7(국립특수교육원과 한국콘텐츠진흥원넷마블문화재단이 공동 주최하고교육부와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하는 ‘2021 전국 장애학생 e페스티벌(이하 e페스티벌)-정보경진대회 특수학급 발달장애 아래한글(ITQ)부문에 참가하여 우수상(국립특수교육원장상)을 수상하는 영광을 안았다.

 

이 행사는 2005년 첫 대회를 시작으로 올해 전국 특수교육대상학생지도교사 등 1,500여 명이 참여하는 대규모 정보화 축제의 장으로 자리매김해 왔다코로나19로 인하여 비대면 대회 방식에 따라 온라인으로 경기가 진행되었으며 크게 정보경진대회와 e스포츠대회 두 부분으로 나뉘어 진행되었다고 한다.

 

김태균 학생이 이와 같이 우수한 성적을 거둘 수 있었던 데에는 장애를 극복하고 본인이 좋아하는 분야에 꾸준히 노력한 결과임은 물론곁에서 학생의 재능을 찾아주고 개발할 수 있도록 도와준 부모님특수반 선생님정보부장 선생님 등 여러분의 도움이 있었기에 가능했던 것이다그 중에서도 1학년 때부터 꾸준히 배워온 방과후교실 컴퓨터부 배광미 선생님의 가르침이 큰 뒷받침이 되었다고 한다.

 

김태균 학생은 이번 수상에 내가 좋아하는 컴퓨터로 상을 받게 되어 정말 기분이 좋아요앞으로도 열심히 해서 더 큰 상을 받고 싶어요.”라며 소감을 전했고컴퓨터 방과후 강사 배광미 선생님도 태균이가 1학년 때부터 꾸준히 배워왔고배운 내용을 가정에서나 학습도움반에서 반복적으로 연습했기 때문에 좋은 결과를 얻은 것 같아요처음으로 가르친 특수교육대상학생이 이렇게 큰 상을 받게 되어 정말 보람 있습니다.”라고 소감을 전하며 함께 기뻐했다.

 

김미숙 교장은 이번 대회를 통해 장애를 가진 학생 뿐만 아니라 본교의 모든 학생들이 목표를 세우고 꾸준히 노력하여 도전한다면 누구나 꿈을 이룰 수 있다.”는 희망의 메시지를 전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1078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지리산국립공원, 천연기념물 화엄사 화엄매 만개
  •  기사 이미지 백양사 고불매 선홍빛 꽃망울 터트려, 만개 임박!
  •  기사 이미지 눈부신 구례 산수화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