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정세균 전 후보가 그렸던 전라북도의 꿈, 이재명이 함께 하겠습니다.
  • 기사등록 2021-09-14 18:45:18
기사수정

이재명 후보는 오늘 전라북도 공약을 발표했습니다. 국가 균형발전을 위한 지역별 맞춤 공약입니다.

전북은 우리 경제 성장기에도 소외되었는데, 이제는 수도권 중심 성장의 피해지역으로 남아 있습니다.  또한 전북은 민주당의 큰 지도자이신 정세균 전 후보의 출신지기도 합니다. 존경하는 선배님의 사퇴가 너무나 안타깝지만, 당의 큰 기둥으로 정권 재창출을 함께 이루어 주실 것을 믿습니다. 


이재명 후보는 정세균 전 후보와 함께 전북의 획기적인 발전방안을 그려나가겠습니다.  억울한 사람도 억울한 지역도 없어야 한다는 원칙을 바탕으로, 전북을 신산업으로 채워넣고 과감한 투자와 혁신으로 전북 경제를 살리겠습니다. 정세균 전 후보가 그렸던  전북의 꿈을 정세균 후보와 이재명 후보가 함께 실현해 나가겠습니다.

군산에서는 쇠퇴하는 자동차 산업은 전기차로, 조선산업은 특수목적선과 첨단 해양장비로 다시 채우겠습니다.
전주는 금융특화도시이자 탄소소재산업 중심도시로 재설계하겠습니다.


새만금, 고창, 부안 앞바다에는 해상풍력발전단지를 건설해서 그린 뉴딜의 메카로 만들겠습니다.

동시에 전북을 아시아를 대표하는 첨단 농식품 수출지역으로 만들고, 역사문화와 생태자원 관광벨트를 조성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전북 경제성장에 필요한 교통망과 인프라를 제대로 확충하겠습니다.

국토 균형발전은 전북을 위한 약속이자 지속가능한 대한민국을 위한 약속입니다. 그래서 정세균 후보의 꿈, 전북도민들의 염원은 대한민국의 꿈입니다.  그 꿈을 이루는 일, 이재명은 합니다!

2021년 9월 14일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경선 후보
열린캠프 대변인 최지은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1021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이렇게 예쁜 꽃이 내곁에’ 강진 수국길축제 성황
  •  기사 이미지 ㈜금양,‘2024 부산 모빌리티쇼’통해 국내 최초 4695 원통형 배터리 장착 완성차 4륜구동 시연
  •  기사 이미지 해풍 머금은 ‘섬섬여수옥수수’ 제철 맞아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