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장성군, 1인당 25만원 국민지원, 6일부터 접수 - 13일 현장 신청 시작, 군, “가급적 비대면 온라인 신청” 당부
  • 기사등록 2021-09-04 19:58:15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서성열 기자]장성군이 6일부터 1인당 25만원의 코로나19 상생 국민지원금 신청 및 지급을 시작한다.

 

코로나19 상생 국민지원금은 건강보험료 기준 가구소득이 하위 80%에 해당하는 군민을 대상으로 한다맞벌이와 1인 가구는 일부 완화된 요건이 적용되며총 지원 규모는 군비 포함 103억원이다.

 

지급 대상 해당 여부는 국민비서’ 누리집(홈페이지)을 비롯해 네이버 앱카카오톡토스 등에서 알림 서비스를 신청하면 확인할 수 있다. 6일부터는 카드사나 건강보험공단 홈페이지에서도 조회가 가능하다.

 

카드사 홈페이지와 장성사랑상품권 앱을 이용한 온라인 신청은 6일부터 시작되며카드사 연계 은행 창구 또는 주소지 관할 행정복지센터 방문 신청은 13일부터 가능하다지원금 신청 기간은 오는 10월 29일까지다.

 

신청자가 몰리지 않도록 첫째 주에는 출생연도에 따른 요일제가 적용되며코로나19 방역 수칙을 준수해 접수창구를 운영한다주말에는 방문 접수가 불가하며온라인 신청만 가능하다.

 

이번 국민지원금은 신용‧체크카드상품권 모두 장성사랑상품권 가맹점에서만 사용할 수 있다오는 12월 31일 이내에 사용해야 하며기한 내 사용하지 않으면 잔액은 자동 소멸된다.

 

세대주에게 일괄 지급했던 지난해 긴급지원금과 달리성인은 개인별로 신청하고 수령해야 한다미성년자는 동일 주소지 내 세대주가 신청‧수령한다미성년 세대주는 체크카드 등으로 직접 신청‧수령 할 수 있도록 조치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행정복지센터와 은행 방문을 자제하고가급적 온라인 비대면 신청을 이용하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0944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보성군 차(茶)향 물씬 풍기는 초록빛 수채화 풍경
  •  기사 이미지 곡성 곡성세계장미축제 개장
  •  기사 이미지 김이강 서구청장, 부처님오신날 봉축법요식 참석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