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인터넷신문/강계주] 고흥군(군수 송귀근) 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9월 1일부터 10월 8일까지 온라인(Zoom)으로 진행되는 부모교육인 ‘온택트시대에서의 자녀와 스마트폰’ 참여자를 모집한다.
이번 부모교육은 오는 10월 14일과 21일 저녁 6시30분부터 8시30분까지 청소년 학부모 80명을 대상으로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1차는 TV프로그램 ‘세바시’강연으로 알려진 권장희(놀이미디어교육센터) 소장을 초청해 ‘스마트폰으로부터 아이를 구하라’라는 주제의 특강이 있으며, ▲2차는 가족과 함께하는 비즈공예(보석십자수 만들기)로 진행된다.
놀이미디어교육센터 권장희 소장은 ‘인터넷 게임세상 스스로 지킨다(2011)’, ‘굿바이 스마트폰(2017)’ ‘스마트폰으로부터 아이를 구하라(2018)’등 다수의 저서를 집필했으며, 이번 특강을 통해 두뇌신경과학에 기반해 미디어와 거리두기, 가족간의 친밀한 관계 형성 등 청소년의 올바른 미디어 사용을 위한 교육법을 제시하게 된다.
군 관계자는 “청소년의 부모들이 이번 부모교육을 통해서 자녀가 미디어 사용 절제력을 길러 시대에 이끌리는 것이 아닌 시대를 이끌어가는 청소년이 될 수 있는 조력자로서의 부모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0939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