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목포 삼학도, 김대중평화회의 개최 준비 - - 전남도 주관 2차 조직위 회의 개최 전야제, 연사 섭외 등 논의
  • 기사등록 2021-08-31 16:27:27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김원유 기자]2021 김대중평화회의의 성공 개최를 위한 제2차 ‘조직위원회’ 회의가 31일 목포 신안비치호텔에서 개최됐다.

 

2021 김대중평화회의는 고(故) 김대중 대통령 노벨평화상 수상 21주년을 맞아 오는 10월 27~28일 목포 삼학도 김대중노벨평화상기념관 일원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이날 회의에는 조직위원회 공동위원장인 김영록 도지사와 김성재 김대중평화센터 상임이사를 비롯해 조직위원으로 김종식 목포시장, 김홍업 김대중평화센터 이사장, 남궁진 전 국회의원, 박명림 연세대 사회학과 교수 등 20여 명이 참석했다.

 

조직위는 ‘2021 김대중평화회의’의 사전홍보 계획, 전야제, 국내외 연사 섭외 현황, 각 세션과 라운드테이블의 운영계획 등을 논의했다.

 

사전홍보 프로그램인 대국민 평화미소 캠페인은 지난 17일부터 온·오프라인으로 진행 중이며, 오는 10월 26일 평화의 미소 콘서트에는 조선팝으로 이름을 알리고 있는 이날치밴드가 참가할 예정이다.

 

‘코로나 19를 넘어 세계평화를 향하여’라는 주제로 10월 27일과 28일 열리는 학술회의는 사나나 구스망 전 동티모르 대통령이 기조연설을 하고, 브루스 커밍스 시카고대 석좌교수, 만델라 전 남아공 대통령의 장녀인 제나니 노시츠웨 들라미니 남아공 대사 등 국내외 석학들과 평화지도자 40여명이 세션에 참여할 예정이다.

 

전라남도는 ‘2021 김대중평화회의’를 김대중 대통령의 평화, 화해와 용서, 인권, 민주주의 정신을 계승하고 MZ세대부터 노년층까지 다양한 세대가 함께 어울리는 평화축제로 운영할 방침이다. 

 

김종식 목포시장은 “김대중 대통령의 정신을 기리는 평화회의가 성공적으로 개최될 수 있도록 전라남도와 적극 협력하겠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0914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편파적 종교탄압 웬말이냐 외치는 신천지
  •  기사 이미지 신천지예수교회, 경기도청서 편파적인 종교탄압 규탄 릴레이 집회 열려
  •  기사 이미지 보성군 보건소, 자세 교정 운동 교실 큰 호응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